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피곤한 31주 맘마미야 일상/무주여행/무주맛집을 찾아서/칼슘이 부족한 임산부의 맘스앱솔루트 내돈내산 후기



사실 오늘자로 32주인
매우 피곤한 만삭 임산부의
30-31주 맘마미야의 일상 시작






임신을 하고 갑자기 알게 된건데
내 손을 보니까 손톱 바디가 엄청 짧아졌다
그리고 손톱이 매우매우 얇아짐

그래서 알고보니 우리 곰곰이가 크느라고 내 몸 단백질을 샥샥 하느라고
내 몸은 단백질이 부족해져서 저렇게 된다고 한다 ㅋㅋㅋㅋㅋㅋㅋ

흑흑

그리고 뼈가 아픔^______^

인스타가 내 뼈아픈 소리를 들은건지 임산부들은 골다공증 나중에 조심해야한다고
(칼슘이나 등등은 아기가 안커서 먹는게 아니라.. 임산부 본인을 위해서 먹는 영양소인것을….)

임산부가 밥을 잘 안챙겨먹으면
아기가 안크는게 아니라
임산부 본인의 몸이 조져지고 있음을… (아기는 엄마의 영양분을 쏙~쏙쏙)



이걸 보고 충격을 받았다

우리 외할머니도 골다공증이 있으셨는데 이게 무서운게 나이드시면 조금만 넘어져도

진짜 크게 뼈가 부러지고 낫질않아서 일어나지를 못하셨다 ㅠㅠ 그런거보면 골다공증이 진짜 치명적인데..

그래서 충격받아서

일단 매일 맘스 앱솔루트 코코아맛 주문
그리고 또 닥터맘스 액상 칼슘을 주문했다.

맘스 앱솔루트 코코아맛

매일 제품인데 예전에 유트루 유튜브를 보는데 조리원에서 마시는게 나와서 나도 궁금해서 사봄 ㅋㅋㅋㅋㅋㅋ(바이럴에 당한건가!)
평도 괜찮아서 시켜봤는데 기대는 완전 초코초코한 맛이나 우유에 잘 타지는걸 생각했는데 따뜻한 물에만 잘 타지고 차갑게는 안된다
⭐️우유에도 잘 안녹음… !
😂그냥 안달달한 코코아라고 생각하고 먹어야함.
나는 뭐 막달이라고 엄청 관리하고 달달한걸 안먹은 임산부가 아니라서ㅋㅋㅋㅋ 약간 막 와 신세계 이런느낌은 아니었다…하하



왠지 블로그를 하는 사람으로써
물에 탄 사진도 찍어야할거같아서 ㅋㅋ

근데 우유를 좀 마시고 저거 하루 한개정도면 칼슘은 많이 채워지는거같긴함

하지만 저 골다공증 짤때문에

거금 오만오천원을 주고
한달치 칼슘제를 삼(액상이 흡수가 더 잘된다고 해서)

내가 산건 닥터맘스 액상칼슘


** 칼슘이 채워지는지는 체감 불가
** 포도맛인데 맛있는 포도맛은 기대하지마세요^_^



어우 뭔가 비위상하게 보이지만

아무튼 저렇게 생겼습니다…






아무튼 아무튼

동생네 근처에 가서 자고 그 담날 무주로 콧바람 쐬러 가기로 하고

첫날 뿌신건(우리자매는 왜 곗돈을 우리들의 먹부림에 쓰는가)




서대전역 네거리의 맛집 계탄집!

닭고기를 숯불에 구워먹는집이당 ㅋㅋㅋ
여러가지맛이있는데 진짜 좀처럼 배가 안참 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치킨이 더 가성비가 좋은느낌 ㅋㅋㅋ
사람들이 막 줄서서 들어오던데, 안에가 좀 좁긴함 직원분들이 다 구워주시고 금방 구워짐
근데 저처럼 허기진 임산부는 가지마시구 한 2-3차로 술마실 ! 때 먹을 만할거같다 ㅋㅋㅋ! 비싸다 생각보다

맞은편우리 조카의 귀염둥이 공주패션이 눈에 띄는군요ㅋㅋㅋㅋㅋ아고 귀여워


조카 일일 등원도우미 하고
해브어나이스 데이라는 계란빵 맛집에서 커피랑 사왔다
우리집 앞에있으면 자주먹었을거같음
계란빵맛집이다!
진짜다! 맛있다고 생각하고 배민 리뷰이벤트에도 응모했는데 ㅠㅠ 기간이 지나버림..
다음에 꼭 먹고 리뷰 써야지.. 죄송하다 뭔가 ㅋㅋㅋㅋㅋㅋㅋ



요거도
나름 문화동맛집이당 ㅋㅋㅋ 반석돈가스 근데 반석돈가스라고 하면 반석동에 있어야할 느낌인데
반석동에 없네…?^_^
암튼 맛나당 ㅋㅋㅋㅋㅋㅋㅋ 매운맛은 너무 매워서 잘 못먹긴 함 하지만 맛있어서 신나게 먹었당



이거 먹고 무주 펜션으로 출발!
생각보다 너무 광각으로 찍어놓은 내부때문에 1차 충격을 받았지만
또 생각보다 내부가 쾌적해서 그렇게 열받지만은 않았다.
내가 100퍼만족했으면 후기를 길게 올렸겠지만 그렇지 않아서
그냥 안쓰겠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무주에는 숙소도 많고 계곡 옆이면 더 좋을거같다는 생각을 했다
계곡이 가깝긴한데 바로 옆은 아니라서 계곡에 물한번 못담궈보긴 했음(약간 당황)

⭐️⭐️ 근데 무주여행갈때 꼭 기억할! 사항이 있다! 꿀팁!
(1)무주는 고기가 매우 저렴하고 질 좋은걸 무주농협에서 판다! 무주농협 하나로 마트 리조트점을 꼭 이용하세용
막 투뿔 한우가 100그램에 8천원대.. 충격받음.. 그래서 많이 샀다^_^
(2) 맛있는 수박도 판다!!! 싱싱하고 진짜 질이 좋았음
(3) 전북투어패스 무주! 1인 5900원인데, 무주창고라는 카페에서 일단 5천원 음료든 빵이든 가능/반디랜드,무주 태권도원, 무주 와인동굴, 무주 산골영화관등 무료로 이용가능해서 아주 야무진 여행이 가능하다! 무주창고랑 다른 관광지하나 더 이용하면 이득이당 :-)
무주 산골 영화관에서 닥터스트레인지 2도 하고 영화가 나름 많아서 그거까지 보면 좋겠다 생각함..







요기는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이 아니라 백제와 신라의 경계!
어린이들 역사공부에도 좋은 무주 ㅋㅋㅋㅋ
교과서에서만 본건데 나도 실제로 봐서 너무 신기했다……



무주의 구천동 이런곳들이 진짜 옛날에는 무예를 닦던 곳이라고 해서
여기에 태권도 공원이 있나보다 짱신기
너무너무 잘해놔서 신기했고, 모노레일타고 경치를 즐길수 있어서 너무 좋았음

태권도 공원 전망대 카페  ‘ 백운카페’ 강추⭐️

여기가 백운산 위에서 이런 전경을 즐길 수 있다
국가에서 운영해서 그래서 가격도 저렴하게
맛난 커피를 멋진 풍경을 보면서 즐길 수 있다
모노레일 가격도 완전 저렴(왕복2천원- 무주 전북투어 패스를 쓰면 이거도 공짜, 근데 더 짱인건 체험관은 통합 만원인데 전북 투어패스를 쓰면 공짜로 할 수 있다, 근데 아기는 안되고 초등학생들이 즐길 수 있는게
많은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허기진 우리는
찾다찾다가
거시기 짬뽕이라는 곳으로 가게되는데..

진짜 오랜만에 중식을 먹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괜찮았다 ㅋㅋㅋㅋㅋ
수상한 이름과 달리 맛있었음


찹쌀 탕수육
나름 쫠깃쫠깃 부드럽고 맛있었음

여긴 짜장맛집
조카둥이도 엄청나게 맛있게 짜장을 먹고 나도 맛있게 먹었다 ㅋㅋㅋ
아기와 임산부가 인정한 짜장맛집 ㅋㅋㅋㅋㅋㅋ


불고기 짬뽕은
생각보다 괜찮았다
근데 안맵고 살짝 달달한 느낌이라서 신기했다 ㅋㅋㅋㅋㅋㅋ


갑자기 등장한
무주에서 구매한 수박
왜케 맛나나요
확실히 농협 농산물이 질이 좋다!



여기는 나름
요새 유행하는 창고형 카페

‘무주창고’


전북투어 패스로 하면 1인에 5천원씩 그냥 뺴준다

저렇게 빵이랑 음료 4만원치 이상샀는데 우리 4명꺼 전북투어 패스로 2만원 할인받아서 만족스럽게 먹음 ㅋㅋ
몽블랑 빵 빼고 다 맛있었다
그리고 요거트 스무디 빼고 커피도 다 괜찮았음
코시국에 매장도 넓고 나름 괜찮았다. 그리고 베이커리 카페인데 하나하나 유리함안에 들어있어서 맘에들음(밖에 빵 내놓고 파는거 너무 싫음 ㅠㅠㅠ)


그리고 집에돌아온뒤 먹은
동창야채닭갈비
고수 닭갈비와 다른맛이다 ㅋㅋㅋㅋ 근데 나는 고수닭갈비가 더 맛있음(단거좋아함)
근데 여기도 맛있음!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케잌을 구매하려고 했는데 못샀다.
여기는 맘스브레드 ㅋㅋㅋㅋㅋ대전 성심당에서 나오신분이 하시는건데 맛난 케이크가 많아보인당 :-)

케이크는 못사고
맘스브레드 마약 옥수수빵이랑 소금빵 사먹었는데
둘다 존맛탱구리였음





여기꺼 케잌 맛있다고 하는데 기필고 다음엔 사먹을테야
아님 성심당에서라도 ^_^

암튼 이번주 일상을 요약하면
임산부는 내몸때매 영양제를 먹어야한다
무주에 갈때는 기억하세요 무주투어패스
전주사람은 성심당이 멀면 맘스브레드
캬캬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