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27(금) 차가 생산에 들어간다는 카마스터님의 연락을 받고, 12월 초면 받을 수 있겠구나..싶었다.
하지만 기아차의 파업때문에 일정이 자꾸 밀리고있다는 카페의 글들을 보고.. 언제받으려나~하고 있었는데.
12.1(화)에 카마스터께서 출고증을 작성하였다 하시며, 차대번호와 최종 견적등을 보내주셨다. 차 받을때까지 5일정도 걸릴 것 같다고 얘기해주셨다.
하지만...17:30분 갑자기 전화가 와서..6시에 차가 온다네?? 카마스터분도 당황하시며...이런일이 없는데 갑자기 온다고 한다..
급 불안해져서 오늘 받은 차대번호로 생산일자를 조회하니, 11.27에 생산된 내 차가 맞았다.^^ (생산일자 조회 방법은 유투브에 검색하면 자세하게 나온다.ㅎㅎ)
너무 갑작스레 오다보니 기아차 어플에서도 조회가 되지 않고, 오늘에서야 조회가 되었다.ㅎㅎ
갑자기 한 자리가 비어서 급하게 가져온듯...? 검수를 잘 되었으려나...엄청 걱정했었다...
너무 갑작스레 받다보니, 아직 정하지 못한 썬팅과 블박...9월에 차를 받은 누나가 했던 업체로 지정을 하긴 했었으나...아직 마음의 준비가 되지 않았었음..
누나차를 보고 작업도 잘 되어있고, 마음에 들어서 이 업체를 나도 이용하기로 했다.
MQ4 카페의 협력업체인 올댓이다. 나랑은 아무 상관 없는 곳... 그저 제 차나 이쁘게 잘 작업해주시길..ㅎㅎ
원래 6시까지인 곳인데..6시에 차가 오다보니...7시에 검수사진이 도착~!!
직장인은 이렇게 차를 직접 받고 검수를 하기 힘들다보니...검수 업체를 이용하였는데, 이전차를 살때는 검수를 전문적으로 해주는 곳이 아니라 그냥, 검수좀 잘 해주세요~하고 요청했었어가지고..조금 마음에 들지 않았었지만, 이번 올댓(전주점)은 사진부터 아주 마음에 들었다.ㅎㅎ 누나 차 받을 때보다 더 자세히 봐주신듯?? ㅋㅋㅋ
카톡상엔 단차나 큰이상이 없다고 했는데..... 도장 문제만 조금 있었음.
유리에 문제 없는지 잘 봐달라고 부탁드렸었는데...아주 꼼꼼하게 봐주시고 계신듯하여 만족스럽다.ㅎㅎ
저런곳까지 보실줄은 몰랐다...
하이브리드 SUV의 엔진룸. 기존의 내차보다 훨씬 깔끔하고 잘 정돈된 느낌이다.
요즘 카페에서 핫이슈인..헬기소리만 안나길...ㅠㅠ
4천만원짜리 헬기???ㅋㅋㅋ 너무해 진짜..
노블레스 등급부터 들어가는 계기판~!! 이쁘군...ㅋㅋ 예전엔 이런 클러스터는 진짜 고급차에만 들어갔었는데..ㅎㅎ
이제부터 불량의 사진이 시작된다...진짜 새차를 가족차 포함해서 현대기아차를 총 6대째 구입하고있지만.. 단 한번도 퍼펙트한 차가 나온적이 없다...ㅋㅋ 도장이 그만큼 어렵다는 것이겠지...?
예전같으면 이런거 꼴을 못봤는데...이젠 심각한거 아니면 그냥...머...하하;;
사진상으론 진짜 꼴보기 싫게 생겼지만.. 오늘 실제로 보고나니..어차피 문 닫히면 안보이는 부분이고..그냥 통과~!!
휴...이런것까지 찾아내시느라 고생이 많으셨겠다...하하;; 돈값 하는구나.ㅎㅎ 저런건 너그럽게 패스~!!
아...이건 좀 아닌데... 이 부분때문에 아주 충격을 받았다...저거 때문에...인수거부하기도 그렇고...수정하러 출하장으로 돌려보내도...붓펜으로 툭~! 찍고 말 것 같은 그런 애메한 부분...사진으로 보니 엄청 거슬렸다..
오늘 실제로 보니..거슬리긴 한다..너무 잘 보인다...하지만 어차피 범퍼(플라스틱)라서 녹슬지 않을테고, 그냥 작업하면서 붓펜으로 톡~! 찍어달라고 부탁드려야겠다..
이건...탁송중에 돌이 튀었거나...그렇다고 보기엔 어떻게 저기에 딱...그건 아닌듯..
아마 조립하기 전에 어딘가에 찍힌듯 하다..하지만 저런부분은 그냥 넘어가줄 수 있다~!!
오늘 차를 보기전까진...탁송 기사님께 차를 다시 돌려보내서 출하장가서 다 수정해서 오기로 되어있었지만..그냥 이정도면 괜찮을 것 같아서 최종 인수를 결정하였다~!!
이제 작업만 잘 되면 아주 좋을텐데..ㅎㅎ
틴팅에 먼지 들어가는 것을 아주 싫어해서...제발 아주 문제 없이 처리되길 기도하는중.ㅠㅠ
그냥 틴팅과 블랙박스를 알아보다가...올댓 패키지 가격이랑 큰 차이가 안나서 그냥 올댓패키지를 선택했었고, 스타일 4와 6중에서 엄청 고민되었다.
아 참고로 올댓은 정찰제이기 때문에. 카드 현금 동일하고, 누가 싸게하고 비싸게하고 그런게 없어서 마음에 든다.
이유는...쏘렌토 하이브리드는 고전압 배터리가 차량 하부에 있기 때문이다..하하;;
기존차를 2열 아래 또는 뒤, 그리고 트렁크 아래에 있기 때문에 언더코팅이 상관없는데...이차는 하...고민되네.
상담해주시는분과 약 30분가량 상담후에...결국 6번을 선택했다.ㅋㅋ 그분도 힘드셨을 것이다...자꾸 이것저것 다 물어보고 썬팅도 엄청 물어보고...ㅋㅋ 썬팅은 처음에 비반아 SPI Z로 생각하고 갔지만... 결국 추가금을 지불하고 버텍스로 변경하였다~!!
버텍스로 변경하고나니..조금 다른 업체에서 하는것보다 조금 비싼감이 있긴하지만..그래도 이미 발을 들여버렸으니 방법이 없다...ㅎㅎ 그냥 정말 시공이 잘 되길 바랄뿐~!!
다시 한 번 얘기하지만..이곳은 저랑 아무 상관 없는 곳이에요.ㅋㅋ
참고로 썬팅은
전면 : 버텍스 900 30%
1열 : 버텍스 700 15%
2열, 후면 : 버텍스 700 5%
파노라마 썬루프 : 버텍스 700 35%
차를 받고나면, MQ4 노블레스 vs. 시그니처 비교 포스팅을 할 예정이다. 무척이나 고민했던 부분인지라 많은 분들이 아직도 고민하고 있을 것 같기에..^^;
https://sosohantips.tistory.com/m/73
https://sosohantips.tistory.com/m/75
'내돈내산 후기 >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HEV 1.6T) 트림 비교(노블레스 vs. 시그니처) (8) | 2021.04.19 |
---|---|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HEV 1.6T) 구입기 4편 : 신차패키지 완료!(전주 올댓) (3) | 2020.12.18 |
쏘렌토 MQ4 가솔린 vs. 하이브리드 유지비용 차이 (0) | 2020.10.31 |
쏘렌토 가솔린 2.5T(MQ4 2.5T) 출시 (0) | 2020.10.30 |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HEV 1.6T) 구입기 2편 : 트림 설명(추천) (6) | 2020.10.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