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HEV 1.6T) 구입기 1편 : 왜 하필 쏘렌토 하이브리드인가.






한달에 약 2500km, 고속도로 비중이 약 90%로 차를 운행한다.

 

그러다보니 더뉴k7 하이브리드가 어느덧 15만km를 넘었다.(일반적인 소모품인 헤드라이트 전구, 배터리, 에어컨필터, 타이어, 엔진오일만 교환했다.서비스센터에가서 점검받아도 그냥 더 타라고 한다.)

배터리도 처음성능과 거의 차이가 없는 듯 하다.

처음 나왔을 때...준대형 세단이 이런 말도안되는 연비를...?

 

 

 

그래서 혹해서 내돈주고 구입한 내 첫 첫 차!

물론..k7만들고 그냥 하나 더 만드는식으로 만들었는지...hid가 들어갈 자리도 못만들어서 옵션에도 빠져버린..그런차였다.

그리고 그당시만해도 사람들이 다 국내 하이브리드는 다 쓰레기네 어쩌네, 왜 샀냐, 구리다.

그랬는데...!

정작 타는사람들은 다 만족하고 잘 타고다니는 그런 차.

 

그러나

키가 185라서..세단이다보니 자세가 바르게 되지 못해서인지 허리가 너무 아팠다.

 

 

 

 

더뉴 k7 하이브리드

 

 

 


그리고 고속도로 주행을 많이하다보니...몸이 너무 버티기 힘들다...우선..더뉴k7 하이브리드는 헤드라이트가 할로겐이다.
그리고 그냥 크루즈 컨트롤이다

요즘나오는 차들은 주행보조장치가 다 들어가있어서...k9을 1박2일 시승으로 빌려서 타보니...와
진짜 운전의 신세계를 경험하였다...ㅋㅋ
허리도 안아프고...운전 피로도가 진짜 한 1/3로 감소한 느낌? 고속도로에서 엑셀을 밟을일이 별로 없으니...다리도 안아프고..충격이었다.. 내차가 이렇게 똥차였다니...ㅜㅜ

그리고 카페를 검색해보니...같은차를 타는 사람들이 허리아프다고 하는 사람이 엄청 많더라...

이렇게 우리집 대장님에게 설명을하고 충성을 다하겠다는 맹세를 하고 드디어 차를 계약했당(충성충성)

왜. 굳이. 쏘렌토 하이브리드인가?



우선...하이브리드를 6년넘게 타고다녀서...

(1)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하이브리드

(3)전기차

이렇게 세 가지만 고려하였고, 덩치가 있고 주행거리가 많다보니 작은차는X

후보는 딱 4개...
1)쏘렌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쏘렌토 하이브리드
3)모델y 롱레인지
4)모델3 롱레인지

하지만...

1년을 기다렸지만...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친환경차 기준을 넘지 못하는 충격적인 사태가 벌어지면서...자연스럽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의 국내출시가 무산된 듯 하다...(2021년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조금도 사라진다는 기사와 함께...)
가장 사고싶은 차였지만...포기.

모델 y는...국내에 언제 출시할지몰라서..포기..
모델3는...오토파일럿 때문에 고속도로 주행이 많은 나에겐 최고의 차지만...세단이라 불편할 것 같고...요즘 출고되는 차량은 카메라 불량률이 굉장히 높아서...지방민에겐..서비스센터 방문이 너무 큰 일이기에...포기...

그래서 결국 쏘렌토 하이브리드로 계약하였다!!

아 그리고 테슬라와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비교한 이유는..

 

제 주행조건에서 5년유지할 경우 두 차가 유지비가 비슷해서 고려한거에요..ㅎㅎ

차를 사려고하면...참 어렵다...어떤 등급과 옵션을 넣어여하지?? 하지만 나에겐 정확한 용도가 정해져 있었기에 그에 맞는 등급을 바로 선택할 수 있었다.


 

 

 

 

 

 


HDA라고 불리는 고속도로주행보조장치!!! 이 기능이 꼭 필요한데..모든 등급에서 넣을 수 있다..!

그래서 프레스티지에 이런기능만 넣으려 했는데...

 

 


대장님께서 가끔 본인도 타셔야하니 그걸 고려해라...라고 하셔서 어라운드뷰가 되는 노블레스로 등급 업!!!이 되었다..ㅋㅋ

노블레스/5인승/드라이브 와이즈/스타일/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 /HUD 이렇게 선택해서 4,152만원을 요청했는데...쏘렌토의 파노라마 선루프가 멋지다는 것을 어찌 아셨는지...추가하라고 하셔서 4,265만원이나 하는 차를 계약하였다..ㅋㅋ 야호!!

 

 

 

 

 

 


인테리어는 하이브리드에선 블랙이 선택불가여서 새들 브라운으로 선택!!

 

 

 

 

 

 


익스테리어는...처음에 블루로 하고싶다고 했는데...이상하다고 빠꾸... 그렇다면 플라티늄 그라파이트로 하겠다하니..색이 마음에 안든다고 빠꾸...레드는 꺼내지도 못하고...SUV는 블랙이지!! 하고 말했다가...결국 흰색으로 결정해주셨다...ㅋㅋ 지금차와 동일한 색이라니...흑흑 너무 좋다

 

 

 

 

 

 


스타일 옵션을 추가했는데...솔직히 휠은 큰걸 별로 안좋아한다...타이어값만 비싸고...

하지만 해드라이트는 무조건 제일 좋은걸로 하고싶은 욕심 때문에 스타일 옵션을 추가하였다..

 

 

 

 

 

 


이렇게 사양을 정하고나니...연비가...14.3km/l 밖에...

 

 

 

 

 

 


시승차를 타보니..
6인승이 확실히 편하고 좋았다..하지만 1년에 몇 번 안태우는 2열에 투자하느니...

그냥 안하기로 결정!! 5인승을 하였다...하지만 계속 눈에 밟히는 6인승 독!립!시!트! ㅋㅋ

 

 


7인승을 선택하면...삼성화재는 확실히 보험료가 저렴하고..현대해상은 조금 저렴한데..3열은 사고나면 위험해서..아예 안쓸생각으로...7인승은 선택에서 제외!!

 

 

 

 

 

 



사이드스텝은...아직은 필요없다. 내릴때 발에 걸리적거리기나 하지...

 

 

 

 

 

 


나름 생각보다 의외로 쓸모있는 기능인...원격 스마트 주차보조는..하이브리드에 빠져있다...ㅜㅜ아싑

 

 

 

 

 

 


이렇게 사양을 다 정했는데...사실 사양은 이미..쏘렌토 하이브리드 계약을 다시 받기 시작하고 며칠뒤인 7월 15일정도에 이미 정했다...ㅋㅋ 김칫국 드링킹...그덕에 누나가 내가 정해놓은 사양에서 선루프만 빼고 차를 구입해서 이미 타고다닌다...

존경하는 누나에게 부탁해서 출퇴근 길을 한 번 운행해봤더니...와....차는 좋다..ㅋㅋ

기술발전이 어휴 너무 대단해..ㅋㅋ

내차로 15키로 나오는 구간을 17키로로 마무리 하였다...공인연비 14.3인데도 훌륭하군요.

운전할 때 자세도 확실히...공간이 여유로워서 의자에 앉는 것처럼 불편하게(허리에좋은) 앉을 수 있어서 2시간 넘게 운전해도 허리가 괜찮았다.....

와이프는 더 좋은차를 사라고하지만...모든 면을 고려해봤을 때...지금은 이차밖에 없다...

더 좋은차 사라고하면서...왜 내가 170만원 추가해서 시그니처 등급으로 올리면 안되냐고...이러이러한 감성적인 부분이 좀 추가된다고...할 땐 왜죠?? 왜 안된다고 하나요??ㅜㅋㅋ

역시 현명한 여보..과소비하지않게 저를 잘 잡아주시는군요.ㅎㅎ

그리고 솔직히 디자인이 내스타일~!!! 이라서 저는 아주 만족한답니다!!ㅎㅎ

다음 포스팅에 상세 트림설명 및 추천 트림 및 옵션에 대해서 적어보았습니다.ㅎㅎ

https://sosohantips.tistory.com/m/75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HEV 1.6T) 구입기 2편 : 트림 설명(추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계약한지 벌써 1달이 다돼가고있다... 왜 구입하게 됐는지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https://sosohantips.tistory.com/m/73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HEV 1.6T) 구입기 1편 : 왜 하필

sosohantip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