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자동차

쏘렌토 가솔린 2.5T(MQ4 2.5T) 출시

드디어 쏘렌토 가솔린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살거지만...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 것 같네요.

하지만..2.5T 엔진...지금까지 적용된 많은 차들에 결함영상이 많이 나와서...좀 불안하긴 하지만...출시일정이 미뤄지며 이제야 출시된만큼 어느정도 문제점을 해결하고 나왔기를 기대해봅니다.

연비는 11km/l로 실제 고속도로 100km/h로 정속주행시 한..15km/l는 나오지 않을까요?
g80(4륜)이 14km/l정도 나왔었거든요.


 

 


계약은 11월2일(월) 오전8시부터네요...차량등록이 2021년으로 넘어가게되면 약 70만원에 해당하는 개소세 할인을 못받으니..미리 카마스터에게 연락해서 최대한 빨리 계약을 넣을 수 있도록 요청하셔야 하겠네요.

 

 


가솔린 모델은 내장이 블랙과 새들브라운 두 가지가 나오네요.

가솔린 모델의 특히 좋은점은..그래비티 사양 선택시 20인치 블랙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는 점...멋있겠네요 ㅎㅎ
북미에 출시한 x-line과 동일한 휠인가요?^0^

 

 


2.5T 가솔린 엔진이라 그런지 2.2디젤엔진에 버금가는 토크를 가지고 가장 높은 마력을 가지네요 ㅎㅎ

g80 2.5T를 타봤을때도 힘이 부족하다고 느끼진 못했었는데..쏘렌토도 충분할듯하네요.ㅎㅎ

 

 

 


가격표는 아래와 같아요

디젤대비 가솔린이 약 100만원 정도 저렴하네요 ㅎㅎ

싼타페는 147만원정도 저렴하다도 본듯한데..^^;

 

 


하이브리드에 없는 원격 스마트 주차보조가...가솔린에도 있네요..부럽네요 이부분은...투싼 하이브리드에는 이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쏘렌토 상품성 개선모델에는 추가되어 나오겠네요..ㅎㅎ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약 300만원이 저렴하네요 ㅎㅎ
하이브리드 = 디젤 + 200 = 가솔린 + 300 이네요.

친환경차 혜택을 받을때는 300비싸도..개소세할인 취등록세할인 등을하면...실제론 100만원정도 차이가 났었는데...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친환경차 기준을 만족시키지 못해서...ㅜ 차이가 꽤 나네요..ㅎㅎ

저처럼 그냥 하이브리드를 좋아하거나, 주행거리가 꽤 많은분이 아니고서야...가솔린을 선택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겠네요 ㅎㅎ


어차피 구입하실 생각이라면...카마스터부터 구하고 무조건 계약 부터 하세요!! 고민하면 차를 받는 날만 늦어질 뿐이니까요..ㅜ

 


마지막으로 제가 300만원이나 더주고 하이브리드를 사는 이유는...

1) 현재 차가 하이브리드라서 하이브리드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또는 전기차가 사고싶어서.

2) 하이브리드를 포함해서 요즘 차들은 isg(오토스탑앤고) 기능때문에 신호대기시 엔진이 꺼지는데, 출발시에 이질감이 너무 싫어서.mq4 디젤, g80 2.5t만 경험해봄.)
하이브리드는 모터로 출발하기에 부드러움.

3) 저렴한 자동차세 하이브리드가 매년 30~ 35정도 저렴함.

4) 다른차는 지금차처럼 오래타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으나...더뉴k7 타면서 보증기간 이후에 딱히 고장난적이 없음. 점검해도 엔진오일이랑 타이어를 제외하곤 지금까지 교체 무. 배터리도 머 처음과 큰 차이가 없는듯. 연비가 비슷함.

5) 가솔린을 타게되면...차가 잘나가니 고속도로에서 난폭운전을 하게될까봐?^^; 하이브리드타면 연비 어디까지 올라가나보자..하며 정속주행하게되거든요^0^

6) 참고로 주행거리 짧으면 무조건 가솔린이 답이다...가격차 기름값으로 뽑으려면 몇년걸린다..
이런얘기 솔직히 전 동의.못하겠네요.ㅎㅎ 하이브리드 타는사람들은 그냥 하이브리드가 좋아서 타게 됩니다.ㅎㅎ

하이브리드 사양 선택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세요 ㅎㅎ
https://sosohantips.tistory.com/m/75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HEV 1.6T) 구입기 2편 : 트림 설명(추천)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계약한지 벌써 1달이 다돼가고있다... 왜 구입하게 됐는지는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요. https://sosohantips.tistory.com/m/73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HEV 1.6T) 구입기 1편 : 왜 하필

sosohantips.tistory.com

 
하이브리드와 가솔린이 고민중이신 분은 아래 글을 읽어보세요 ㅎㅎ

https://sosohantips.tistory.com/m/80

 

쏘렌토 MQ4 가솔린 vs. 하이브리드 유지비용 차이

하이브리드차가 처음 나오면서부터 사람들이 항상 하는 얘기가 있다...아직까지도 그 중 몇가지에 대해서 얘기해보려 한다. 1) 하이브리드는 주행거리가 짧으면 의미없다. 2) 하이브리드는 고속

sosohantip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