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자동차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HEV 1.6T) 트림 비교(노블레스 vs. 시그니처)

쏘렌토 하이브리드(MQ4 HEV)의 노블레스와 시그니처. 드디어 비교글을 적어보고자 한다.

 

우선 두 트림의 가격차는 10.25인치 UVO 내비게이션을 포함했을 경우에 172만원 차이가 난다.(예전에 구입할 당시의 가격표이므로 지금은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우선 비교하려는 두 대의 MQ4는.

 

1번 : 흰색/5인승/드라이브와이즈/스타일/10.25 UVO 내비게이션/헤드업 디스플레이/노블레스/사이드스텝(올댓)/레인보우 V90

 

2번 : 흰색/5인승/드라이브와이즈/스타일/10.25 UVO 내비게이션/헤드업 디스플레이/시그니처/파노라마 선루프/루마 버텍스(전면 900, 측후면&썬루프 700)

 

가족에겐 1번을 추천! 

나는 2번을 샀기때문에 사양은 비슷 :-)

 

 

 

이 두가지 사양은 정말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계실 사양이기에 자세하게 한 번 적어보려고 한다!

 

 

 

 

 

두 가지 중에서 고민되시는 분들은 꼭 이 글을 자세히 읽어봐 주세요 : )

 

 

 

 

 

 

 

노블레스와 시그니처는 아래와 같은 차이가 있는데

 

외장 :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안전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내장 : 니트 내장재 A/B 필라 트림, 크리스탈 라인 앰비언트 라이트, 메탈 페달, 메탈 도어스커프 시트 : 퀼팅 나파가죽 시트, 운전석 4Way 전동식 허리 지지대,동승석 전동식 허리 지지대, 운전석 전동 익스텐션시트

 

이 중에서 표시된 부분에 대해서만 비교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선팅, 파노라마 썬루프, 사이드스텝(올댓)에 대해서도 비교하고자 합니다.

 

 

 

참고로,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는 솔직히 타보니 조금 차이가 납니다. 있는 게 당연히 더 조용하죠.

하지만, 풍절음이 워낙 심해서 그냥 시끄러운 것은 똑같습니다

 

 

 

우선 외관을 비교해보겠습니다 : )

 

 

 

우측(노블레스)이 1번 , 좌측(시그니처) 이 2번입니다. 

 

외관은 둘 다 스타일 옵션을 넣었기 때문에 출고 당시에는 동일합니다. 

 

선팅(열차단 필름)부터 비교해 보겠습니다.

 

비반사 필름은 버텍스는 검은색이고, 반반사 필름인 V90은 약간 청록색 느낌이 납니다. 

 

측면에서 보니 확실히 차이가 나긴 합니다.

 

 

 

 

밤에도 한 번 비교해봤네요.

 

 

좌측이 1번, 우측이 2번.

 

저녁에 보니 반사필름이 아니고서야 잘 모르겠네요. 조금 다른 것 같기도 :)

 

그리고 한 가지 더!

아래 사진들을 자세히 보시면 조수석 사이드미러 부분에 잉어가 한 마리 살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썬팅이 안된 차량은 출몰하지 않지만 비반사, 반반사, 반사 이러한 순으로 올라갈수록 자주 출몰합니다.

 

참고로 비반사 필름인 저는 정말 가끔 보이지만 반반사 필름인 차는 자주 보였습니다 :(

 

 

 

 

다음은 사이드 스텝

아이가 있으면 좋다고 합니다. 전 내릴 때 걸리적거려서 안 했습니다.

 

 

순정이 아니라 출고하고 올댓에서 35만원정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다른 제품이랑 다르게 LED가 장착되어 있어서. 좋아 보이네요.

하지만, 성인이 올라타면 약간 휘는듯한 정도라네요.

 

 

 

 

 

 

다음은 니트 내장재 필라트림인데요.

직접 봤을 때는 그래도 차이가 좀 나긴 하는구나 했는데 사진으로 보니 큰 차이를 못 느끼겠습니다.

 

그리고 우선 별로 신경이 안 쓰입니다. 

 

니트 내장재인 사진부터 보시죠.

 

 

필라 부분이 천장과 일체감이 있는 느낌이긴 합니다.

 

아래는 니트 내장재가 아닌 노블레스 트림.

차이가 좀 있긴 하지만 실제로 탔을 때는 별로 신경이 안 쓰였습니다 😊

 

 

 

 

다음은 크리스탈 앰비언트 라이트입니다.

 

없는 차는 그냥 없죠. 🤣

 

 

 

 

앰비언트 라이트는 총 4곳에 있는데요. 생각보다 개수가 적지만 예쁩니다.

 

 

 

 

시동 버튼 윗부분엔 없습니다. 😁

 

 

 

 

다음은 시트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시트 색상은 동일합니다. 사진에서는 차이가 크게 나오는데 실제로는 동일합니다.

 

우선 아래 사진은 노블레스 트림의 천연가죽 시트입니다.

 

 

다음 사진은 시그니처 트림의 나파 가죽입니다.

 

 

 

비교해보니, 무늬가 다르네요 😎

착좌감은나파 가죽이 좀 더 푹신합니다.

 

제 차에는 아임반 3종 세트가 있습니다. (조수석은 메이튼 목쿠션)

 

키가 작은 분들은 메이튼 목쿠션이 편하고, 키가 크신 분들은 아임반 헤드레스트가 편합니다.

아임반 허리 지지대는, 허리를 잡아줘서 편하고 좋습니다. 

콘솔 쿠션은 사진만 비교해봐도 훨씬 예쁩니다 :)

 

 

 

 

 

 

 

 

 

다음은 운전석 4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운전석 익스텐션시트입니다.

 

 

 

 

 

별 기능이 아니기에 간단하게 사진으로 설명하자면, 좌측이 노블레스, 우측이 시그니처입니다.

 

우측 사진에서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4Way 전동식 허리지지대 옵션이 추가된 것입니다.

말그대로 그냥 앞 뒤로 조절가능한 허리지지대 기능이 있는데,
여기에서 위아래로 조절하는 기능이 추가된 것입니다.

K9같이 버킷부분을 조절하는 것은 아니에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익스텐션시트 기능인데, 정말 조금 더 튀어나와서 저한텐 큰 의미가 없었습니다 :(

 

키가 작으신 분들은 좀 더 편하실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조금 더 튀어나옵니다

 

정말 조금이죠😎


하지만 접었을때랑 폈을때랑 차이가 은근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조수석에도 전동 허리지지대 기능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어요.

 

 

 

 

이건 옵션에는 없는 부분인데 시트 하단을 보면 시그니처 트림만 저렇게 가림막 같은것이 있네요!

그냥 다 막아주지 저게 머라고 참😒

부품 사서 장착하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파노라마 썬루프입니다.

조금 충격을 받았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처음에 보이는 사진은 파노라마 썬루프가 없는 차입니다.

 

 

그냥 일반 차량과 다를바 없이 아주 평범합니다.(이상하다는게 절대 안닙니다 😎)

 

 

썬루프가 있는 차를 보시면

 

조명을 키는 부분이 터치입니다
훨씬 고급져 보입니다

 

 

그리고 썬루프를 보시면 개방감이 아주 훌륭합니다!

 

 

물론 와이드 파노라마 썬루프다보니 기존 파노라마 썬루프보다도 잡소리가 많이 나긴 합니다 🤷‍♂️

특히 겨울에 고무가 얼었을때는 😂 (찌그럭 소리가 엄청났습니다)

하지만, 만족합니다(반전)

 

마지막으로

 

 

5인승을 해서 3열 시트가 없기 때문에 꽤 많은 짐을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 아주 좋더라구요!

 

 

가끔 6인승에 대한 아쉬움이 찾아오긴 하지만 (가끔 타는사람이 물어볼때?) 저는 필요 없으니 안한 것 입니다.

 

그리고 결함문제는 최근 받으시는 분들은 대부분의 결함이 해결되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헬기소리는 저같은 경우는 별로 신경 안쓰여서😎

하지만!

플라스틱 떠는 소리가 간헐적으로 들려서 스트레스 받네요

(창문 플라스틱 몰딩이 조금 떠있는 것 같은데 그부분 때문이길 바라며 사업소 예약하려고 합니다 🤢)

 

 가장 많이 고민하실 것 같은 부분이라 글을 작성해 보았으며,

트림과 옵션에 대한 고민이 조금이나마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세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궁금한 내용은

비밀댓글(🔒🔒🔒🔒🔒)로 물어봐주시면 아는한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