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월부터 MQ4 하이브리드를 타고다니기 시작했다.
2wd 19인치라서 공인연비가 14.3km/l지만 썬루프가 있어서 14.1km/l정도
덩치를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마이클이라는 앱을 사용하여 차계부를 작성하였고, 쭉~ 한 번 살펴보니 정리가 아주 잘 되어있어서 만족한다.
⭐️처음 앱을 키면 나오는 화면
14개월밖에 안된 마이카가...벌써 누적 36,820km라니.. 무슨 영업용인줄...😤
평균연비가 15.1km/l로 공인연비보다 높게 나왔다. 트립상의 누적연비도 15.4km/l로 트립연비가 이제 뻥연비가 아닌 시대가 열렸다.
💁단, 하이패스 요금이 매월 약 10만원 가량씩 나오는 것을 감안했을때..
약 60~70%가 고속도로 주행이기 때문에 HDA에 의한 연비라고 봐도 무방할듯하다. 주로 ⭐️105~110km/h로 설정하고 다님⭐️
하이브리드 특성상. 최악의 조건이 추운날 짧은거리 주행인데 고속도로 주행이 많아서 연비가 그래도 잘 나오는 것 같다.
작년 한 해 동안 언제 주유했고 주유기간동안 이동거리 및 연비에 대한 정보도 보여준다.
2021년에 약 33,500km 주행하는동안 약 2,200리터 주유에 주유비만 약 335만원이라니...한달에 약 28만원을 기름값으로😭😭😭😭😭😭😭😭😭
❄️❄️❄️확실히 날씨가 추워져서 12월 평균연비가 11월대비 약 1.6km/l 감소하였다.
여기서부턴 \ 2020.12~2022.01 기간동안의 차계부 내역을 살펴보면,
신기하게도 2020년 12월과 2021년 12월 평균연비가 비슷하다.🥶🥶
앞에서 본 자료지만 정말 2021년도엔 여기저기 갈일이 참 많았어가지고 주행거리가 어마어마하다
이렇게 그래프로 보여주니 너무 편하다.
1월엔 자동차세
6월엔 자동차보험
월별 평균연비는..2021년 1월이 따뜻했나? 연비가 너무 좋아서 이상하네.. 2월은 엄청 추웠나보다 연비가 12.5km/l라니..설마 과속을...?😭🤯
날이 풀리기 시작하면서 연비가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날씨가 선선한 봄가을에 연비가 피크를 찍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10월 장난아닌데😝
이는 배터리가 기온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
시도때도없이 주유를해서 월별주유량은 들쑥날쑥
5,6월과 10월엔 중요한 볼일이 있었던때라 그런지 주행거리가 엄청나네. 그래도 결국엔 좋다!!
오잉? 이번달은 평균연비가 너무 낮게 나오네??
너무 추운날의 기록들만 반영돼서 그렇지 날이 꽤 풀린 요근래의 데이터도 추가되면 올라갈것이라 믿는다..🧐
공인연비 14.3km/l까지 가즈아~! 운전 살살해야지🤩
쏘렌토(MQ4) 하이브리드를 14개월동안 운행(일년 넘게 !)하면서
⭐️ 첫째, 우선 트립연비가 뻥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하였고,
⭐️ 둘째, 마이클 앱이 차계부 관리하기에 참 좋은 앱이라는 것을 느낄수 있었음(강추)
더뉴 K7 하이브리드를 탈때와 비교해보면,
💁 첫째, 주행보조기능이 탑재돼있어서 우선 고속도로 주행이너무 편하고(죽진 않겠구나라는 믿음)
💁 둘째, 공간 여유가 있다보니 185센치에 93키로그램인 사람도 편하게 탈 수 있어서 좋음
(팰리를 사고싶었으나..하이브리드가 없어서 MQ4 샀는데)
💁셋째,허리아프고 다리저린 증상이 거의 사라졌다!? 하지만 풋레스트는 왜 SUV가 더 불편한 것이냐😇
하지만! 아무리 좋아져도 SUV의 승차감은 어쩔수 없나봅니다. 그리고 차급이 확실히 K7이 더 윗등급인 느낌적인 느낌을 받는다.
그래도!💁 k7은 시야가 안습😭⭐️ MQ4는 시야 굿!
따라서 MQ4가 훨~씬 좋다!👍👍👍👍👍👍👍👍😀
앞으로도 우리 가족 안전하게 잘 다닐수 있도록 잘 부탁한다 쏘랭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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