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돌돌이의 일상

일상(이것저것 먹은 후기, 존맛탱- 전주비빔밥....💓,이것저것 본고)

 

안녕하세요 ㅋㅋ

 

별거없는 일상을 한번 기록해보려고 합니당.......!

이제 19일이 되면 거리두기 1단계로 하향한다고해요... 마스크도 잘쓰고 손도 잘씻고

그래도 너무 우울하지 않게 지낸 후기를 써보려공 합니당 :-)

 

 

 

 

 

 

 

 

밤에 남편이랑 산책(?) 겸 운동(?)을 자주하는데

 

저녁을 열심히 먹은 거 죄책감 덜려고 자주가요

 

이건 진짜 예쁜 능소화네염

 

작년에 어하루라고 진짜 재밌는 드라마에 나온 꽃인데 실제로 지나가다 봐도 너무너무 이뻐요

정읍 고택에 진짜 예쁘게 되있어서 거기서 촬영했다고 했는데 지금도 펴있는진 모르겠어요 ㅠㅠ

암튼 핵존예예요...(진짜 예뻐요!) 

 

나중에 주택에 산다면 저 꽃을 꼭 심겠습니당

 

주택에 핀 존예탱 능소화
지코바

 

 

밥이랑 샥샥샥

 

지코바예여

 

근데 지코바 맛이 좀 물려요^^ 그리고 떡이 투머취......고기 많이 주세요 ㅠㅠ

 

 

 

 

 

 

 

 

 

 

전 여기 아직 사보지도 않았지만

 

평도 좋고

 

제가 제주도 와랑와랑이란 카페에서 너무 존맛으로 먹엇던 커피가

 

브라질 산토스 종이어서 열심히 찾아봤어요 여기 원두 잘하나봐여 가격도 괜찮더라구요

 

저는 커피는 전문적으로는 모르지만 갈아져있는 가루보다는

 

홀빈(통 원두)이 오래먹는거같긴해요

 

아무래도 커피에 있는 기름성분이 갈아놓으면 금방 산화되니까 그런것 같습니당(알못)

 

 

 

 

 

 

 

 

 

제가 진짜 좋아하는

 

카페인

 

#노트릭

 

전북대에도 있었는데 객사에도 있는지 좀 된거같아요. 전주 옥토주차장 쪽 맞은편 골목으로 쭈욱 들어가면

 

나무나문 한 디자인의 카페인데

 

커피가 전문적이예요

 

전 여기서 핸드드립 아이스로 먹는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근 30년간 알지못했던 핸드드립의 세계에 이제 입문한 너낌~ 하지만 임신준비때매 커피를 못먹고 있어요^^ 쒯

 

예전사진인데 생각나서 올립니당 줜맛이예요 그리고 좋은게 내릴 수 있는 원두 드립백을 하나씩 주세여

 

대박인심 한게에 1500인데, 근데 이게 가게입장에서 홍보도 되고 손님들이 다시 카페에 올 수 있도록

 

하는 느낌이라 좋은거같아용

 

 

 진짜 맛났던

 

이마트 복불복 샤인머스캣

 

왠일로 너무 맛있는걸 골라서 좋았는데

 

저번에 이마트에서 너무 맛없는 포도를 비싸게 사서 과일살때 꺼려져요 ㅠㅠ

 

하지만 저건 존맛이엇음

 

 

 

 

 

요새 대세인 꽈베기

 

청춘당 꽈베기라고 새로 생긴덴뎅 가서 먹어봤어요

 

임신준비때매 추어탕 거하게 먹기전에.. 미리 사봤어요 ^^ 임신도 하기전에 임산부보다 더 살찔거같은...^^

 

저는 팥들어잇는게 맛있더라구요

 

예전에 청주에서 하행선타고 오는길에 진짜 맛있는 꽈베기 먹었었는데........ 청추랑 그 대전 사이에......

그 휴게소가 생각이안나요

기회되면 다시 사서 먹어보고 싶은데 그럼 청주를 가야해요...! 근데 청주에 진짜 맛있는게 많아가지고

직지의 도시청주가 아니라 디저트의 도시 청주같아서 ㅎㅎ 담에 꼭갔다가 내려오면서 먹어봐야게쒀염 ( ̄︶ ̄)↗ 

 

 

 

 

 

 

 

 

전주사람들은 안먹는다는 비빔밥...

 

근데 맛녀석들 보는데 전주게릴라 맛집나와서 호다닥 아침에 가봤어요. 여긴 #전주고궁 입니당 

 

맛녀석들이 먹는거 보면 왜 케 다 맛있어보여요?

 

그 프로그램때문에 살찌는듯....^^(핑계)

 

와.......... 너모 맛있자나 근데 저 불고기까지 먹으니까 진짜 살 제대로 찔거같은느낌

 

맛있는데! 불고기까진 투머치예요 여러명이 가셔섯 드세여

 

근데 돌솥비빔밥 핵.존.마.탱이예요................(절레절레)

 

진정한 전주의 맛을 느꼈습니다.

 

전주 사람으로써 전주에 오면 비빔밥은 먹어봐도 될듯해요 ㅋㅋㅋ 콩나물국밥이랑 조점례두여 ㅋㅋㅋㅋ

 

 

 

 

 

 

 

 

다이소 들렀는데 좀 있으면 할로윈이라고 이런거도 파네요 ㅋㅋㅋㅋㅋ

 

국제화 시대에 발맞춘건가요?

 

이 시대의 흥선대원군으로써 이건 좀 불편하네여?(넝담)

 

재밌어서 찍어봤어요 ㅋㅋㅋ 

 

 

 

 

 

 

 

 

 

정유미가 찰진 욕을 하는 보건교사 안은영

 

주로 집에만 있으니까 재밌는데 난해하다고 하는 보건교사 안은영을

 

다봤씁니당

 

너무 욕을 찰지게 해요 ^^ 직장에서 내적욕.. 저정도 다 나오지 않나여? 하하하하하핳핫

 

저는 이경미 감독 스타일에 웃는 타입이라 나름 재밌게 계속 봤어요

 

원작도 읽어보려구요

 

이경미 감독은 예전에 미쓰 홍당무라는 영화 감독인데 (공효진 나오는)

 

전 이거 보고 너무 웃어서 친구들한테 추천했는데 친구들이 나중에 진짜 재미없다고 절레절레...

 

이건 취향을 거하게 탑니당! 

 

 

 

그리고 보건교사 안은영을 보니까 젤리먹고 싶어서 젤리란 젤리는 엄청 사는.....!

 

여러가지 의미가 숨겨져있더라구요 근데 감독이 그런 설정을 엄청 설명하진 않는 타입이라서 전 다보고

 

숨겨진 의미같은걸 다시 찾아봤어요. 그냥 넘어갔던걸 다시한번 의미를 생각하면서 보니까 재밌더라구요

 

시즌 2가 얼른 나오면 좋겠어요 넷플릭스에서 그래도 시즌2가 빨리 진행될 수 있는 나라는 우리나라 뿐 아닐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킹덤 3도 엄청 기다립니당)

 

 

 

 

 

 

 

 

 

 

줜맛탱구리

 

강정원초밥이 이제는 포장만 하더라구요

 

짱짱맨!

 

오히려 아가들있거나 혹 좀 가서 먹기 그러신분들한테 딱인거같아요.

 

안그래도 따닥따닥 앉아서 먹는 좌석이라 어찌운영하나 궁금했는데 시류에 딱맞게 이젠 포장을 하시더라구요

 

그래도 확실히 고기 앉아서 먹는게 아주 맛있더라구요...!

 

 

 

 

 

 

 

이래저래 별일이 많지만

 

그래도 화이팅하고 힘내서 열시미 살아야겠져?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