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돌돌이의 일상

해외주식 쉽게 하자!!

오늘은 해외주식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한다.

해외주식...주식을 하지 않는사람에겐

응...?

이런 반응이 나올만한 그런 주제이지만, 신한금융투자에서는 아주 쉽게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에 주식계좌를 만들고 App에 로그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의 해외소수점 항목에 들어가면


이렇게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라는 화면이 나온다.

굳이 귀찮게 환전할 필요 없고, 예약주문할 필요 없고, 해외주식이 열리는 시간에 할 필요도 없다.

그저 오전 8시 ~ 오후 9시 사이에만 매수 또는 매도 주문을 넣으면 된다.

환율 정보도 바로 확인 가능!!



나의 투자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코로나 이전부터 매월 차곡차곡 소액으로 모아둔 나의 해외주식을 확인할 수 있다.ㅎㅎ
테슬라는 얼마전에 매도했는데...소수점투자방식의 매도는 당일 매매 거래의 평균가로 거래되기 때문에 약 1700불에 매도되었다...개이득?

이렇게 차곡차곡 쌓아간다면 언젠간 수익이 날것이니...내려가면 사야지...라기보단 지금 당장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실제로 저도 처음에 너무 높다고 생각했지만...그래서 마이너스의 기간을 거쳤지만...매월 꾸준히 사다보니 결국 플러스가 되었다!!

 



외화 보유잔고가 얼마인지도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환전도 바로 가능하다!!


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은 종목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에서 그냥 금액만 입력하면 매수할 수 있다.ㅎㅎ

일반적인 해외주식 거래를 해도 소수점 주식에 합쳐서 보여지니 그냥 편한대로 하면 된다.

수수료는 0.25%.. 환전수수료도 들어간다...
그리고 해외주식은 양도소득세 신고를 꼭 해야한다. 약 22%정도...하지만 250만원이 공제되기 때문에...저같이 소액으로 하시는분들은...신고는 하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듯..^^

소수점 주식이지만 배당금도 동일하게 지급된다!!


이렇게 환전신청을 할 수 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90% 환전수수료 우대를 받기때문에...

미리 환전을 해서 외화잔고를 채워 놓는게 더 유리하다.
소수점 주식 매수를 예약하면, 다음날 오전 9시30분에 돈을 인출해가니...환전우대를 받으시는 분들은 미리 환전을 하시는 것을 추천!!



투자현황을보니 현재 내 자산이 어디에 어떻게 분포되어 있는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편하고 좋군요..ㅎㅎ

 

초저금리시대...
주식은 위험한 투자가 아닙니다..
적금 넣는다고 생각하고 지속적으로 투자한다면 큰 수익은 아닐지라도 분명 어느정도 수익이 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요~^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