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돌돌이의 일상/건강한 생활을 위하염 .(❁´◡`❁)

내가 먹어본 직구 영양제(오메가쓰리, 엽산, 오쏘몰, 솔가 비타민 B)

 

나이가 먹어갈수록 정말 정말 최고로 중요한것이 바로

 

'건강' 이라는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사실... 영양제로 건강해진다면 ㅋㅋㅋ 그건 누구든지건강할 수 있겠죠? 그래도 제가 직구로 먹어본 영양제 중에서 효과를 봤거나

 

좋다고 생각한 영양제들을 추천해보고자 합니다 ( ̄︶ ̄)↗ 

 

 

 

 

 

영양제에 앞서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아직도 실천이 안되는것이 바로

 

1. 영양제는 꾸준하게 먹어야 한다(잘안됨 ㅠㅠ)

 

2. 영양제를 챙겨먹기 전에 유치원시절 배운 건강한 삶의 습관을 길러야한다.

(골고루 먹기, 일찍자고 일찍일어나기, 운동하기.... 왜케 어렵죠?

 

 

이 두가지 먼저 생각하시고 함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혹시라도 더 좋은 영양제가 있거나

 

추천하고 싶으시다면 댓글로 알려주셔도 좋겠습니다.

 

 

저는 유튜브에서 '고약사'님 컨텐츠를 참고해서 약을 직접 구매해봤어요!

 

주로 아이허브보다는 오플닷컴을 이용해서 구매했습니다. 아이허브는 환율에 따라서 그때그때 가격변동성이 크고

어떤 약의 경우 어디가 더 싸고 비싸고 하기 때문에 두가지를 검색해서 구매해주시는게 경제적입니다.

또 쿠팡에서도 판매하고 있어서 쉽게 구매가 가능한것 같아요.

 

고약사님이 추천해주신 황금비율이 오마비 입니다. 오메가쓰리,마그네슘,비타민 이렇게 기본적으로 세팅해주면

좋다구 하셨는데, 참 이렇게 맨날 챙겨먹는것도 정성이고 대단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

 

 

 

 

 

 

 

1. 프리플 스트렝스의 오메가 쓰리입니다(👍👍👍👍👍)

 

오메가 쓰리의 경우에는 소량보다 일정량이상을 먹어주는것이 좋다고합니다. 아래는 고함량 오메가쓰리인데도

 

실제로 효과를 보려면 한알이아니라 일정량 이상을 먹어줘야 한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경우 직구템치고(?) 가격은 있는편이지만, 안에 내용물이 신선하고

 

(오메가 쓰리의 경우 생선기름으로 만들기 때문에 빨리 빨리 먹어줘야합니다) 고함량입니다

 

알 자체는 큰데, 먹기 나쁘지 않았어요 ㅠㅠ

 

위에서 쓴대로 맨날 챙겨먹기보단 자기전에 한두번 챙겨먹고 있습니다.

 

 

 

 

2. 비타민계의 에르메스,,,,? 오쏘몰의 바이탈F 제품입니다(👍👍👍👍👍)

 

독일제품이고, 고용량 비타민이기 때문에 솔깃해서 직구로 사본 제품이예요

 

우리나라에도 정식으로 들어온걸로 알고있습니다. 저 하나가 하루분이고 가격대가 있는 편이예요!! 

 

 

저도 블로그를 하다가 정말 완전 추천을 하는걸 보고 사보았습니다.

 

위에는 오메가쓰리이고 아래는 비타민으로 이루어져서 액상입니다.

 

일단 신기하고 쭈욱 마시면 되는 고함량 비타민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좀 힘들때 먹어주는것 같아요.

 

플라시보 효과인지는 모르겠지만 여행가서도 좀 버틸수있게 해주는 제품이었어요...

근데 안에 비타민씨가 쎈편이기 때문에 저처럼 역류성 식도염이있으신분들은 식후에 드셔주는게 좋을것같아요. 

 

 

 

 

3. Bluebonnet 사의 마그네슘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비타민 디와 마그네슘이 많이 부족하다고 하더라구요.

 

먼저 오메가 쓰리, 비타민에 이어서 이 마그네슘은 확실한 영양제로써 기능이 입증된 바 있는데용 우리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무기질이기 때문입니당.

 

마그네슘(magnesium, Mg)은 우리 신체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중 네 번째로 많은 다량 무기질(macro mineral)이다. 체중 70㎏인 성인의 체내 마그네슘 보유량은 약 24∼25g 정도이며, 총마그네슘의 60%는 뼈에 함유되어 있고 나머지 40% 중 99%는 세포내액에 존재하며 세포외액에는 약 1% 정도가 존재한다.

골격에 존재하는 마그네슘의 1/3은 마그네슘의 저장고 역할을 하며 세포외액의 마그네슘 농도를 일정하게 조절한다. 뼈는 마그네슘의 저장고로 간주되며, 뼈 마그네슘의 30% 정도는 뼈 표면에 존재하며 혈장 마그네슘과 수동적인 평형 상태를 이루면서 혈장 마그네슘 농도의 변동에 대해 완충 역할을 한다.

마그네슘(Mg)은 칼슘(Ca)과 더불어 '천연의 진정제'라 불리며 칼슘과 같은 2가 양이온이다. 항 스트레스 무기질로 정신의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
마그네슘은 생화학적, 생리적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300종 이상의 효소체계에서 보조인자(cofactor)로서 작용하며, 특히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여 에너지 생성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지방, 단백질 및 핵산의 합성, 근육의 수축 등 체내에서 일어나는 생화학적 또는 생리적 과정에 필요하다. 마그네슘은 신경 및 근육의 세포막 전위의 유지와 신경근 연접부에서의 충격전도에도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

혈중 마그네슘치()와 대사증후군과의 관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사증후군의 요소들 중에서 이상지질혈증이나 혈압 상승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세포 내 마그네슘의 감소는 고혈압과 대사 이상의 연관에 중요한 요인으로 생각된다.

당뇨병 환자에서 보이는 마그네슘 결핍은 소변으로 마그네슘 배설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세포 내의 유리 마그네슘치()는 공복혈당과 상관관계를 보인다. 또한 마그네슘 결핍은 인슐린 저항성과도 관련이 있다고 한다. 그러나 마그네슘 보충이 인슐린 작용을 향상시키지는 않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마그네슘의 흡수는 주로 소장에서 수동적 흡수와 능동적 흡수 모두 일어난다. 일상 식이에서 마그네슘 흡수율은 약 50%이다. 그러나 마그네슘이 부족한 음식을 섭취할 때는 75%로 높아지지만 마그네슘이 풍부한 식사를 할 때는 25%로 낮아진다. 그 밖에 칼슘, 인산염, 피틴산염, 식이섬유 등이 신체의 마그네슘 흡수율에 영향을 미친다. 마그네슘 흡수를 돕는 인자로서 비타민 D가 있다.
마그네슘 항상성 유지는 신장에 의해 조절되며, 여과된 마그네슘의 대부분이 재흡수 되므로 내인성 마그네슘의 배설량은 극히 적다. 일상의 식사에서 부족한 마그네슘을 보충할 목적으로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은 골격, 체액의 구성 성분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그네슘 [magnesium] (파워푸드 슈퍼푸드, 2010. 12. 11., 박명윤, 이건순, 박선주)

 

 

 

 

마그네슘의 경우 여성에게는 생리전 증후군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이 있다고 해서 사봤는데

 

이상하게 잘 안먹어집니다 ㅠㅠㅠㅠㅠ 꾸준히 드신 분들은 많이 효과를 보시는것 같아요..

 

먹기 쉽게 되어있는 편이라 왕큰 외국약들과 달리 부담은 없습니다 :)

 

 

 

4. 폴리코사놀(👍👍)

 

아래 제품은 폴리코사놀입니다 이건 남편이 나쁜콜레스트롤이 많이 쌓여서

 

구매해본 제품인데 위에 비타민, 마그네슘, 오메가 쓰리와 다르게 아직 정확하게 입증되지 않은 건강식품입니다.

 

아무래도 보충을 위해서 산 제품이라 남편이 종종 먹는데 크게 효과는 보지 못하고 있어서 아쉽습니다..

 

 

 

 

5. 솔가 엽산 (👍👍👍👍👍

 

임신 준비하시는 분들 + 임신하신분들에게 필수템인 엽산입니다. (가격도 저렴!)

 

엽산은 무뇌아를 방지하고, 신경이 잘 발달할 수 있도록 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엽산은 녹황색 채소를 비롯한 각종 채소, 과일, 콩, 곡물 등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나 엽산은 식품만으로 섭취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채소는 저장 후 3일이 경과하면 엽산의 70%가 자연 소실되고 조리 시에는 95%가 파괴되기 때문입니다.

엽산은 영양제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엽산만의 단일제제도 쉽게 구할 수 있고, 이것은 종합 비타민으로 나오는 약보다 알이 작아서 입덧이 심한 경우에 좀 더 쉽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종합 비타민 제제로도 복용할 수도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권장치 정도의 엽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을 매일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엽산 섭취를 증가시키는 가장 실제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종합 비타민 중에는 간혹 엽산이 빠져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구입 전 반드시 확인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태아 뇌 발달에 좋은 엽산 - 모든 임신부들이여, 엽산을 먹읍시다 (차병원 임신정보)

 

 

저도 몰랐던 부분인데 채소는 저장후 3일경과하면 엽산이 자연적으로 소실, 조리시는 95퍼가 파괴되기 때문에

꼭꼭 엽산을 먹어줘야합니다.

그리고 임산부가 아니더라도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왜냐면 우리몸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크기가 작아서 부담이없고 먹기도 편합니다! 거의 다먹어가네요~~

 

 

 

 

 

 

 

6. 솔가 비타민 b 복합제 (가격저렴 효과 직빵 👍👍👍👍👍👍👍)

 

저는 거의 만성피로 수준(늦게자고 일찍일어남, 모니터 많이봄, 운동안함.. 등의 쓰레기 몸)

 

인데 전날 저녁 먹고자면 그래도 다음날 덜 피곤해서 저한테 가장 효과를 많이 본 제품입니다.

 

비타민 b 복합제인데요, 가격도 저렴하고 먹었을때 확실히 효과를 많이 봐서 정말 추천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속쓰림 증상같은것도 없었고 대신 오줌이 아주 노랍니다^^

 

딱히 모든분들이 부담감없이 드실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격도 아주저렴한 편이라서 그점도 정말 맘에 들었습니다.

 

 

 

 

 

 

피곤한 직장인분들 조금만 참으면 또 주말이 옵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눌러주시고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마무리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