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제품리뷰

엘지 식기세척기 이런것도 되나요? (감자찌고 눌러붙은 냄비 도전)

LG 식기세척기를 구입한지 벌써 3개월이란 시간이 지났다..

https://sosohantips.tistory.com/m/15

엘지 식기세척기 12인용(DFB22M(1)) 내돈내산 구입기, 맨해튼 미드나잇, 시공비 0 원 설치 방법 꿀팁

드디어 구입했다!!!! 가라 내 돈을 받아가시오!!!!! '0' 매번 서서 1시간씩 설거지를 했다. 너무 힘들었다 ㅜㅜ 역시 돈이 최고인가 .................. 누나와 처제가 LG 식기세척기 12인용 사용한다고 해

sosohantips.tistory.com


https://sosohantips.tistory.com/m/17

엘지 식기세척기 사용 일주일 솔직 후기 :)

LG 식기세척기를 사용한지 벌써 일주일이 되었다! 나도 실제로 사용하기 전에는 반신반의했다 ㅋㅋㅋㅋ 1. 기름묻은게 잘 된다구?????????? 2. 그럼 세제나 이런게 남아있는거 아냐???????????????? 3. 진

sosohantips.tistory.com

 

 

고체 세제를 1/3씩 사용하기 때문에 벌써 한통(30개)에 딱 2개가 남았다..이정도면 거의 매일 사용했구나..

LG전자 식기세척기...솔직히 정말 좋다 ㅋㅋ 인정 인정!!

기계가 하는 것이다보니 100% 만족할 순 없다.🤣

불림 기능이 있어서 식기를 그냥 그대로 넣으면 된다고 설명하지만...딱딱하게 눌러붙은 음식물은 좀 남아있게 된다. 그리고 젖병같이 입구가 좁은 것들은...식기세첵기 사용 후 한 번 물로 헹궈서 사용하는편이 마음이 편한듯 하다.

그러던 어느날...나의 후기 욕구를 꿈틀거리게 만드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유투브 스타 박막례 할머니의 구독자인 와이프님께서


감자찌는법 영상을 보고, 베란다에 있는 감자를 찌기 시작하셨다...ㅋㅋㅋ 별 일 없을 줄 알았다..

 

(포슬포슬하게 찌는법으로 물을 졸이고 한동안 두는 방식이다!)

 


감자는 맛있었지만, 설거지 담당인 나는 패닉에 빠졌다.

 

 

 

 

이걸 떼어내고 돌려야하나? 이정도까진 안해봤는데...

고민이 되었다.

하지만 이건 약과였다...ㅋㅋ 감자 찌기를 성공한 냄비였던 것이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냄비를 두개사용함 ㅠㅠ)

실패한 냄비를 보고...

아 이건 식기세척기 할아버지가와도 절대 불가능하다 판단하여..숟가락으로 긁었지만..잘 긁어지지 않았다ㅜ

그래서...식기세척기의 성능이 어디까지인지 테스트를 위해 행동을 멈추고 바로 식기세척기를 돌렸다.

 

 

 

 


최악의 상태였기 때문에 풀파워..
불림 + (안심헹궁, 스팀, 살균세척, 고온건조)로 진행하였다.

불림 + 스팀만 해도 되겠지만...하는김에 다^^

 

 

 

 

1시간 19분처럼 보이지만...저건 무려 3시간 19분이다.

요즘 에어컨도 매일키고 그러다보니 전기세가 엄청나게 증가했지만...그래도 어쩔수없지..ㅜㅜ

가전제품이 편리해서 좋은데 이것저것 다 쓰다보니 전기세는 엄청나다!!ㅋㅋ


근데 진짜 이건 돌리면서도...안될꺼야 이게 될리가 없지 ㅋㅋㅋ 말이되나? 생각했다.

긴 시간의 기다림 끝에.. 식기세척기 내부를 보니..

오~ 감자의 잔해가...ㅋㅋ 기대가 되었다.

 

 

 

 


이야~ 감자 찌기를 성공한 냄비는..죠기 우측 벽면에 조금 남은거 말고는 말끔하게 제거되었다.



 

대박.....!

 

감자찌고 남은 냄비가 이렇게 깔끔하게 변신!

 

 

 

 


하지만...아직 실패한 냄비가 남아있었기에...

하..안될즐 알았지만..다른 냄비랑 차이가 너무나서 실망을 좀 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철수세미로 한 십분간 구석구석 벗겨냈다..
팔 빠지는줄...직접해도 이정도인데 식기세척기가 어떻게 하니...라는 생각이 들며 실망을 취소한다~!!

 

 

 

 

LG전자 식기세척기.
3개월동안 사용하면서 너무 마음에 들었다.
이렇게 말도 안되는 상태의 냄비까진 안되지만, 웬만한건 다 된다!!

그러니 고민하는분들은 그냥 사시는 것을 추천!!

냄비가 탄건 안되도 늘어붙은 냄비까진 깔끔하게 잘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