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제품리뷰

가성비 공기청정기 위닉스 제로s(se), 지금 초특가인듯..

2019 년도에 위닉스 제로Se(ASZM430-IWK) 2019 Special edition을 구입하여 사용중이다.


6평정도 되는 방에서 사용할 제품이라 가성비가 좋은 제품을 골랐다.

그 당시에 위닉스 제로는 S/Se/2.0 이렇게 3가지 제품이 있어서 고민을 엄청 했다.

고민한 이유는, S와 Se는 거의 동일한 제품이라서 고민되고.. 2.0은 플라즈마 웨이브라는(삼성의 바이러스닥터 같은 기능) 기능이 추가된 모델이라 고민이 되었다.

그래서 검색을 하던중..이런 기능은 오존을 발생시켜(극소량이라 인체에 무해) 환기를 자주 시켜야한다는 인터넷 글이 대부분이었고 어차피 그냥 먼지만 좀 없애자라는 목적으로 구입하는거라서... 그냥 2.0은 제외하였다.

그리고 둘 중 하나를 고르는게 진짜 힘들었다..

생각해보면 진짜 별거아니지만 버튼 방식과 위치가 달라서 엄청 고민했다..ㅋㅋ

공기청정기 상부에 버튼이 위치한 모델이 내가 구입한 제로Se 모델이다.


위닉스 제로S(AZSE430-JWK)는 이렇게 측면에 조절 버튼이 위치해있다.

그 외에는 동일한 두 제품...ㅎㅎ 솔직히 Se를 굳이 왜 만들었나...생각이 드네;

공기청정기 정면은 이렇게 생겼고, 측면엔 먼지 센서가 있으며 2개월에 한 번씩 면봉을 이용해서 닦아주라고 써있다.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2등급이라..1년에 12000원이...


그리고 공기청정기에서 제일 중요한...CA 인증!!
옆면에 똭~! 하고 붙어있으니 믿음이 가는군요..ㅎㅎ

위닉스의 모델은 박보검인가보네..엄격한 성능 시험을 통과한 제품만 CA인증을 받을 수 있군요..ㅎㅎ


위닉스 제로S(Se)는 3개의 필터로 구성돼있다.

고급 공기청정기는 막 6단계 필터고 그렇지만..

이건 가성비가 좋은 공기청정기기에 3개의 필터만 있어도 만족..^0^

이런 설명은 제품설명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굳이...


어라...?

그냥 웹서핑을 하다가 발견한 위닉스 제로S의 가격...

놀랍다..내가 살땐 22만원 정도 주고샀던 것 같은데..ㅜ

g마켓에서 쿠폰을 받고 구입하면 199,750원
바로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는 현대 스마일카드를 발급받으면 179,750원에 구입할 수 있네...우와

하하...스마일카드를 발급받으면...또 저렇게 첫 결제혜택을 준다...1만원..

그럼 169,750원이면 위닉스 제로S를 구입할 수 있다...대박 ㅋㅋ 진짜싸다..

그리고 스마일카드에서 스마일캐쉬를 5,192원 적립해주니.. 약 164,000원정도에 구입하는 것이다.
스마일캐쉬는 쓸수있는 곳이 정말 많기에...좋다!!

스마일캐쉬 얘기가 나와서..잠시 주제를 벗어나서 얘기를 좀 하고가자면..
카드실적을 채우기위해서 문화상품권을 g마켓에서 약8%할인받아서(현금 구입 가능.) 구입하고 20만원/월 한도로 전환해서 사용하면 몇몇 정말 좋은 사용처들이 있다.
내가 주로 사용하는 곳은 g마켓, 옥션, 마켓컬리, 한섬, 요기요 정도가 있다...ㅎㅎ

 


다시 주제로 돌아와서...

스마일카드가 없다면...꼭 만들어서 초특가로 사시길..ㅎㅎ

그리고 공기청정기의 경우 사용환경에 따라서 차이가 엄청 많지만...보통 6~1년 정도 사용하면 필터를 교체하는 듯..

위닉스 외에도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소형)과 LG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1년에 한 번 정도 필터를 교체하는 듯..

필터의 경우 인터넷에 바른필터라고 조금 저렴한 사이트가 있긴한데...그냥 여기서 구입해도 비슷한 듯 하다..

왼쪽은 H12등급 필터라 좀 저렴하고. 우측은 H13 헤파필터라서 가격이 조금 나간다..

하지만 배송비때문에..별 차이가 안나네???^^;,
이런 상황이라면...약 3,500원 더내고 그냥 좋은 필터 쓰는게 나을듯...참고로 위에서 언급한 스마일 캐쉬로 구입하면. 약 8%의 할인효과가 있어요~!!ㅎㅎ

 
공기청정기를 구입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0^
비도 오는 축축한 7월인데 다들 건강하시고 힘내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