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패션아템

임부복에 대한 고찰(임신 32주차) w컨셉 원피스, re_l, cos 원피스

임신을 하면 배가 나온다!
배만 나오는게 아니고 흉통도 커지고
골반도 늘어나고
엉덩이둘레도 파격적으로 늘어난다
35주쯤 되면 자궁이 본래 크기의 1000배로 늘어난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골반이나 다리뼈 하중이 가면서 아프기도 아프지만 파격적으로 늘어남 ㅠㅠ 단적으로 내 허리둘레?(가슴밑 둘레) 가 임신전 68에서 지금은 81 (살찐거도 아니고 그냥 뼈자체가 벌어진다)
아무튼 그래서 임부복 + 임부속옷이 무조건적으로 필요하다
바지는 진짜 입기가 힘든데
그래서 소임에서 구매해봄
배를 덮어주고 신기하게 생김 ㅋㅋㅋ 근데 진짜 편해서 교복처럼 입음 임신 ~5개월까지는 배가 많이는 안나와서
크게 산 럭키마르쉐 조거 팬츠를 교복처럼 입었다 그리고 소임꺼 바지 2개로 버팀
(조거팬츠랑 무슨 슬랙스 인가) 그걸로 버텼다.
일단 임신후기가 될수록 바지입는거자체가 너무 힘들었어서 ㅋㅋㅋㅋㅋ
원피스를 찾게 되었다
그리고 만삭원피스(사진찍는용)도 구하려고 보게됨 일단 나는 아예 만삭원피스, 임부용 원피스는 안사려고 생각했다.
왜냐면 대체적으로 질이 않좋거나 진짜 잠깐입고 버리게 생김 그래서 탐색기준

1. 임신,출산 후에도 입을 수 있는 원피스를 사자
2. 시원한것에 중점을 두자


이 두가지 기준을 두고 10만원대~20만원대 원피스를 열심히 찾아보았다 :-)

1. 먼저 Re-L원피스


리엘이라는 브랜드인데, 최화정이 이 브랜드 원피스를 입어서 검색하면 최화정 원피스 이런거 나오기도함 ㅋㅋㅋㅋ
그리고 실제로 상품 후기를 보면 임부복으로 많이 입는듯함 흰색, 검정색이 있는데 흰색은 만삭사진용으로 사서 사진용으로 찍는듯
흰색이 예쁘긴 예쁜데, 난 뭐 묻을까봐 일단 검정으로 펀딩 주문함 * 베이지색이 후기에 있긴한데 주문을 안받고 있다 ㅠㅠ

아무튼 배 부분이 넉넉하고
또 목 부분이 나름 포인트가 있어서 괜찮을거같음(근데 좀 뜰 수도 있다고해서 조심해야겠다)


2. sjsj 청 원피스


sjsj 에서 매년 비슷한 느낌으로 뽑는 상품들이 있는데 그중에 하나 구매는 안했음 ㅠㅠ 입어보지도 못했고 어떨지 몰라서 근데 지금 대세로 사람들이 엄청 많이 사고있는듯함

와이드칼라 데님 원피스! 일단 카라부분이 넓어서 얼굴이 작아보일듯하고 어좁이 어깨도 카바될거같음 그리고 배 부분에 끈은 나중에 출산하고 두르면 되지 않을까 하다가

당장이쁘게 입지 않으면 내년 아울렛에서 살까하다가 근데 아울렛은 무조건 중국생산으로 돌려서 질을 믿을 수 없다(올해 아울렛에서 점퍼샀는데 솜이 계속 나와서 결국 환불받음 ㅠㅠ)

이일을 계기로 왜 사람들이 국내생산 품번을 굳이 찾는지 알거같았다. ㅠㅠ 인기많은건 절대로 국내생산 품번이 다음해까지 남아있지 않고 결국은 같은 원단이라지만 중국생산으로 해서 약간 다운그레이드 된 상품을 사는게 되는 ㅠㅠ 아무튼 예쁜데 가격이 안예쁘고 안입어봐서 감이안온당 :(

지금 기준으로 내 배 둘레 102센치…^^ 저게 맞을까는 잘 모르겠음

3. 앳코너 볼륨 슬리브 롱 플레어 원피스


아 이름 짱길다

앳코너에서 이미 원피스 하나 샀었는데! 여름용 원피스 ㅋㅋㅋ 근데 엄마가 거대해보인다고 했긴함…^^

체크무닌데 동생이 작년에 샀었는데 너무 시원해서 여름에 더울때 입어야지 하고 파워구매! (그건 아래에 따로 또 써야겠다) 아무튼 요거든 키큰분들만 입어야할듯 왜냐면 저 사진에서 입고있는 유튜버도 키가 170 넘기때문에 총장 121짜리 원피스라서 160대가 입었을때는 필히 기장을 잘라야한다(이미 코스껄로 한번 줄였는데 원피스 줄이는데 18000원들음^^)

암튼 넉넉하고 시원하고 어좁이들한테 딱일거같고 괜찮아보인다… 이쁘긴한데… (통도 널널하고) 아무튼 예쁘긴함 기장빼고는 임산부들이 입기에 괜춘한 원피스같음. 키큰 임산부들 추천추천


4. 시스템 텍스쳐 블록 원피스


시스템에서도 비슷비슷한 디자인으로 여러개 잘 뽑는데

앞뒤면 면이 다른 원피스당 :-) 일단 평이 엄청 시원하다고 하고 임부가 입기에도 널널한 허리사이즈를 가지고 있음

단점은 가격하고 검정색은 모두 품절이라는 사실!

저 카키색은 약간 탁해서 누구한테나 잘 어울릴지는 모르겠다 ㅋㅋㅋ 아무튼 평이 다 널널 + 시원+가볍다고 해서 임산부들에게 괜찮을거같다고 생각함!

5. 코스 원피스

코스매장이 우리집 주변에는 없지만

그래도 코스는 무료배송, 무료반품이 가능이당 :-) 막상 매장가서 보면 동공지진을 일으키지만 유튜버나 다른 사람들이 입은거보면 오 예쁘구나 싶은

코스! 면이 좀 두꺼운 편인데 질이 좋은거같음! 일단 엄청난 장점은 차가운물에 기계세탁 이게 많아서 진짜 좋다고 생각
(보세든 뭐든 드라이클리닝 해주셔야대용^^ 이런게 많은데 기계 세탁이 기본이라니 믿고 돌리게 됨)
아무튼
인기많은옷은 진짜 금방금방 사이즈가 빠지고 없어지긴 한다

딱 기본형 스타일 옷이 많은편 코스 루즈핏 드레스도 반팔형인데 예쁘기도하고 일자라서 괜찮아보였음!!


이건 내가 구매한건데

교복화되었다. 오버사이즈 애시메트릭 웨이스트 드레스인데

길이는 상당히 길다 13.5만원짜리 원피스인데.. 줄이는데 만팔천원이 투자된…^^

아무튼 뭔가 한복핏같으면서도 엄청 편하고 부드럽고 면이 좋다

제일의 장점은 막 세탁기에 돌려도 된다, 면 부분이 부드럽다 요정도?

나는 고민끝에 s를 구매했는데 (지금 160에 몸무게는 60키로 후반입니다… ^^)

약간 상체가 낄수도 있겠다~~ 싶은느낌 배와 아래부분은 갱장히 편한 너낌입니다.

M을 샀어도 괜찮겠다고 생각함.

근데 키때문에 필히 줄여야했다. 뒷면길이가 128이니 그럴만도 한…^^

나중에 애기 육아할때도 휘뚜마뚜 잘 입을거같고 괜찮음 이걸 계기로 코스에서 옷을 꽤 사게 될 것 같은 느낌!




마지막에 구매한 원피스가 진짜 내 봄+초여름 교복원피스로 등극!

기계 세탁가능이 제일 매력적이당 :-)

추천추천! 강력추천
그밖에 추천이나 궁금한 사항 댓글로 말해주세용~~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