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맛집탐방

대전신세계 호우섬/ 전주 페더럴/전주 한옥마을 / 더 스토리카페/ 파스타 찐맛집 비스트로준(내돈내산)

** 뭐 다 제돈주고 내가 사먹은
내돈내산후기**



대전 신세계에 파워 방문

바깥에서 밥먹기 시전!!(세상에!)

주의사항: 대기가 길어서 배고플때쯤 대기를 걸어놓으면 그 전에 지하에서 뭘 먹게 됩니다 ㅠㅠ
배고프기 살짝전에 대기 걸어놓기!

대전 신세계 호우섬은 나름 유명한 밥집같음 ㅋㅋ


딤섬은 당연히 홍콩에서 먹는게 훨씬 맛있고, 도삭면도 서울에서 먹은 도삭면이 맛있어서

이번엔 오바를 안하려고 했는데, 마늘칩 꿔바로우는 한번 더 시키는 바람에 가격이 올라감 ㅠㅠㅠㅠ


이젠 남편이 다시 시키지말자고..^^

맛은 있습니다 꿔바로우

근데 필템은 아닌거같음


그럭저럭 먹을만한 맛

육즙폭발

미친존맛까진 아니니 참고하세요

딤섬 전문점이 별로 없으니 아쉬운대로 ㅠ




저거랑 솥밥? 같은거 하나 더 시켰는데

그럭저럭 먹을만하고 사람마다 입맛은 다르겠지만 엄청 맛있다 미미 이런건 못느낌
대신
여기서 미미! 미친 맛있다 느낀건 밀크티다 ㅋㅋㅋㅋ
안그래도 시킬려고 했더니 품절됐댔음 ㅠㅠ 슬퍼



여기는 전주 페더럴

진북동에 있다
원래는 이영마켓 있던곳 근처에 있었는데 자리를 아예 옮기심

여러가지 메뉴가 있고
가격대는 좀 있는편이지만 맛도 있다 ㅋㅋㅋ(양도 적고)


특히나 상콤했던 메뉴
위에는 리코타 치즈랑 토마토 웅앵웅이 들어갔는데
진짜 상큼한 맛이었음


와 벚꽃인가
매화인가
하고 사진찍음 ㅋㅋㅋㅋ 예쁘다 통창


버섯 바질 웅앵웅

저 빵은 또 여러번 리필해주신다고 한다
버섯에다가 발사믹을 볶은 느낌인데 집에서도 해볼수도 있을듯?(아닌가)

아무튼 맛있지만 맨위에꺼가 젤 맛있었음


옆엔 폴드포크 웅앵웅
고기가 들어가있다

아무래도 3개는 시켜야
둘이와서 브런치했다고 할만큼 배가 차는거같음
1인 1메뉴하기엔
양이 적어서 배고프다 ㅠㅠ

옆에 주차장도 있어서 좋음
갬성 그 자체

난 여기가 얼마나 맛있는지 몰랐는데
제주도에서 유명한 브런치 카페를 가보고 여기가 맛있다는것을 새삼 느꼈다 ㅠㅠㅠ
(전주 맛집 많아..참..)


요건 때이른 전주 한옥마을의 벚꽃

이때는 3월달이고 추워서 패딩입을때라 만개전이다
아마 지금은 다 핀다음 지고 있을지도(오늘 기준 4/11으로 오늘 최고온도 전주 30도다 ㅋㅋㅋㅋ)

산수유도 핌

구례 산수유마을도 3월엔 가볼만한데 ㅋㅋㅋ
그것은 ..^^ 임산부에게 조금은 힘든 미션…^^ (약간 경사길이 많습니당)

** 요기는 한옥마을 카페 더 스토리


아마 내가 고등학교때부터 계속 있었으니
진짜 오래된 카페일 것이다!(한옥마을에서)

친구랑 추억도 많고 ㅋㅋ 여기서 처음 커피를 마셔보기도 했음(고등학교 갓 졸업한 나는 카페모카 를 좋아했다)

음료도 맛있고 경기전도 2층에서 보이고 참 좋은카페다

요즘 갬성갬성한 카페랑 다른 안정감이있고 ㅋㅋㅋ음료도 맛있다!!

딸기라떼랑 달고나 라떼를 시켰는데
달고나 라떼는 라떼 음료 자체와 달고나의 궁합이 환상적이고
딸기라떼는 진짜 딸기가 많이 들어있고 맛있어서 중간에 쉬고 또 먹을정도로 맛있었음 짱짱






갑자기 교촌이 땡겨서

시켜먹어봄!



여기는
객사에서 살짝 비켜나간
마늘 파스타 맛집

* 비스트로준

옆에 한국전통문화전당 지하에 주차하면
주차하기도 쉬운편
맛도 엄청 맛있는편 ㅠㅠ

대신 가끔 사장님이 문을 닫기도 하시거나
스테이크는 떨어질때가 있어서 인스타를 한번 보고 가면 좋다



진짜 오랜만에 만난 친구랑
열심히 메뉴조합 고민함

내 경험상 스테이크 샐러드+ 파스타나 밥 하면 3인은 먹는다
스테이크 샐러드는 단품으로 2인각

스테이크 샐러드는 됐고
사장님의 추천으로 마늘파스타+뚝배기 파스타를 시킴

친구는 마늘파스타를 안좋아하는데도
진짜진짜 맛있게 잘먹음



저 마늘파스타는
집에선 해먹을 수 없는
아무튼 진짜 맛있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사장님이 되게 뭔가 더 비싼걸 팔려하기보단
맛있는 조합으로 추천해주시려는게 항상 느껴져서 넘 좋음
오래오래 장사해주셨으면 좋겠다

여기서 커피도 먹어봣는데
커피도 맛있음 ㅋㅋㅋ 아바라 ㅋㅋㅋㅋ



아무튼 몰아서 내가 간 맛집을 써봤다 ㅋㅋㅋ
사실 예전에 간대도 또 가고 난 맛있으면 한놈만 팬다! ㅋㅋㅋ
암튼 저렇게 열심히 먹어서 임신성 당뇨 재검에 당첨되는데… 하하하
임당검사를 우습게 보면 안되겠더라는 저의 경험 ㅋㅋㅋㅋㅋ
재검이 너무나 공포스러워서 진짜 임당재검은 막 엄청은 아니더라도
관리는 해야겠다는것이 나의 결론…
우리집엔 당뇨없엉^^ 이런 마인드는 버리십셔..
임산부라고 난 먹고싶은거 다먹어야지 달달한거 다먹어야지 하면 큰코다칩니다.. 물론 임당검사는 예방적 차원이고
거기서 걸리면 열심히 식단관리를 하면 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지만 아무튼 그 재검 자체가 굉장히 빡세다
걸릴거면 확걸리고 안걸릴거면 첨부터 통과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