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맛집탐방

이것저것먹고 만들기/서울마님떡/코스트코/공차안부러운 밀크티시럽 만들기/



사진을 개떡같이 찍어서 죄송

마켓컬리 서울마님떡! 콘치즈도 있지만 난 호떡을 갈구하기때문에 호떡과 비슷한 견과류 꿀로~ 냠냠

베리베리 딜리셔스

호떡맛있다 호떡욕구를 채워줌


오랜만에 간 대전 코스트코

일일히 사진찍기보단 그냥 ㅋㅋㅋㅋ 브레빌 보여서 찍어봤다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 1079000원! 근데 막 비싼편은 아닌듯

나중엔 사고싶지만 지금은 집에 놓을 자리가 없다아아아

저거산다고 커피안사먹을거같죠?

사먹어요^^



호주브랜드 1위라고 해서 어떤가봄

엄마가 직구로 초록입홍합 드시는데 함량은 훨씬 낮다

직구가 나은거같기도… ㅠㅠ

집었다가 내려놓음

참고하실분 참고하세요

코스트코 초록입홍합!



고민고민하다가

미숫가루를 누가 시켜먹어~~~~~ 하는데

그게 저예요~~~~

동생이 추천해준 방앗간 청년

사먹어봤는데 괜찮다~~~ 꼬숩고~~~  먹기도 괜찮아서 만족


이건 보리차~~~~

보리차 보리차~~~~ 알보리로 해서 끓여먹으면 맛있는~~~

딜리셔스~~~~


생각보다 우유에 잘섞여서

추천! 설탕도 함께타서 먹으면 꼬숩고 맛있당


이건 끄터리!

전주 객사 맛집중 하나인 끄터리다 ㅋㅋ

시내 끄터리에 있어서 끄터리인가 사람이 많아서 항상 궁금했는데 배민에 뜨길래 시켜봄

오 근데 괜찮긴하다

근데 동생은 고수닭갈비가 더 맛있다고함… 하긴 또 그러네 ㅠㅠ

여기도 가서 먹으면 맛있지 않을까???



핫하다고 해서 먹어본

옥수수깡 하바나맛

하바나맛 옥수수깡…

엄청 맛있대서 3봉샀는데 좀 자극적이고 뭐…. 그냥 그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기대했나봄

그냥 조금 매콤하고 그냥 옥수수맛이고 달아요 좀….

갑오징어처럼 생겼다

근데 그냥 그렇습니다…

궁금증으로는 일단 한봉지 먹어보세요

맛있을지 맛없을지

그건 본인 입맛에 따라서!


다음은 공차 안부러운 밀크티 시럽만들기~~~~

너무 쉬워요

일단 홍차티백과 물의 양은 1:10 비율로 맞춰주세요

전 티백 40그램 대 물 400그램으로 잡았어요


어마무시한 싸구려 티백 ㅋㅋㅋ

근데 무난하다 인도꺼인데 영국브랜드임, 홍차를 사랑하는 영국인들이 싸게 홍차먹고싶어서 산듯

마트에 가서 싼거 사세요!!!!

저 기준 티백으로는 14갠가 담으니까 40그램정도 나왔습니다아

물을 팔팔팔 끓여주기

물을 끓인다음에 끓인 상태에서 우려내지 않고

불 끈다음에 티백 넣어서 10분 -15분 우려주기~


티백 하나가 숨어있었넹 ㅋㅋ

아무튼 다 건저주기

팁은 티백에 있는걸 짜내면 쓴맛이 난대요 ㅠㅠ 그러니까 티백을 너무 짜서 차잎을 우리지 않게 해주세요


이제 여기에다가 설탕은 가감해서 넣어주세요

전 물 400 그램 기준에 설탕을 조금만 넣어주려고 52그램 넣었어요 ㅋㅋㅋ

근데 단거 좋아하시면 설탕을 거의 100 그램도 넣으시더라구요

은은하게 달달하니 괜찮아요



야호

인제 식혀서 완성

냉장고에 넣으면 시럽으로 완성! 됩니다요 >_< 냠냠굿

이제 시럽 2스푼+우유 200-300미리 넣으면 공차가 안부러운 밀크티 완성입니다!!

더 쉽게 만드는 방법은 그냥 우유에 홍차를 냉침하고 거기에 시럽 넣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맛있게 드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