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맛집탐방

남부시장 청년몰 맛집 백수의찬에서 내가 먹은 음식들^_^(feat. 많이도 먹었네)


안뇽하세요 :-)
전주 맛집으로 소시 수영 라이브(?)에도 등장했고, 또 놀토에도 살짝 등장했었던 전주 맛집 남부시장 청년몰에 위치한 백수의찬에서 제가 그간 먹어본 음식들을
내돈내산으로 살짝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당 ㅎㅎ
혹시라도 메뉴선정에 도움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어서 올려보아요.

백수의찬은 남부시장 청년몰에 위치해있고
아주 공간이 협소해서 따닥따닥 앉아서 드셔야해요 ㅠㅠ
그래서 사람이 밀리지 않을때를 추천합니다! 직원분께서 밥먹을때 말많이 하지말라고 마스크 쓰셔야한다고 주의를 주시고 하시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굉장히 좁기때문에 조심조심하셔야할것 같다는건 알고가세요

주자: 남부시장 다리 밑 공영주차장(1시간무료)

네이버 평 보다보니깐
전주사람들이 맛있다고 해서 갔는데 그냥 동네밥집이다라고 있더라구요 ㅋㅋ
근데 맞아요 ㅋㅋㅋㅋ 전주까지 와서 저걸 굳이 먹어라고 저는 말하고 싶진 않지만
전주가 집이고 한옥마을에서 먹을게 마땅찮으면 저는 완전 추천입니다.
일단 가격이 착하고 주차가 용이하고 주차비가 저렴, 주변에 볼때가 많으니까 저는 전주분들에겐 추천하고 저도 자주가게되는 집입니다.

전주에 놀러오셨으면 전주에서 유명한 콩나물국밥, 순대국밥부터 뿌시기를 추천드릴께요.
뿌셔뿌셔 존맛!





지금 화요 메뉴로 판매중인 차돌박이 우동샐러드

입니당

일단 건강해보이고, 고기랑 야채 그리고 우동면이 들어있어서 저는 픽해쓰여
막 달달한건 아니고 좀 슴슴한 스타일이고 우동면은 좀 탱글한 스타일인데 부담없이 먹긴 좋을듯합니당
전 일단 야채가 많아서 좋았어요!


유자소바 - 여름특별메뉴

유자소바입니당. 제가 생각했던 소바맛은 아니었어요 ㅋㅋ
김치도 좀 들어있고 유자향도 나고 진짜 유자소바긴 한데……..
저는 정통 소바를 좋아해가지고 약간 생소하게 느껴졌어요. 그래도 다른분들은 잘 드시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취향 씨게 탈 느낌이었습니다.



돈까스와 양배추 샐러드


저는 백수의찬하면 튀김류가 짱맛있는거같아요 돈까스 맛집입니당
두툼한 고기에 바삭한 튀김옷이 입혀져있고요. 고기도 아주 실하고 맛있어요^_^
가격도 착한편이라서 만족합니당


야끼소바

숙주랑 면을 쉐킷쉐킷한 야끼소바입니다 계란도 하나 톡올려져있어서
비벼비벼 먹으면 맛있어요 ㅋㅋㅋ 달달한 느낌은 아니고 약간 짭짤한 느낌입니다
맛있게 먹었어요. 하지만 저는 여기에 튀김하나 곁들여서 먹는게 훨씬 더 맛있는거 같더라구요


백수의 찬 가는길


돈까스덮밥

맛난 돈까스와 덮밥이예요 ㅋㅋ
안에 계란도 촉촉하고 밥에 그 특유에 양념이 잘 베어있어가지고 먹기 딱인거같아요 :-)
돈까스 활용한 메뉴는 뭐든 맛난거같아요 ㅋㅋ 추천추천


이건 돼지고기생강구이덮밥

돼지고기+생강맛+덮밥이예요 ㅋㅋㅋ
짭짤한 양념에 볶았고 생강맛이 살짝나는편이고 밥이랑 같이 먹는데 그릇도 예쁘죠?
달달한 맛은 역시 적은편이고 저는 살짝 돼지냄새가 날때도 있더라구요 ㅠㅠ


뿌리채소카레

연근이며 이거저거 들어있는 뿌리채소카레인데 카레도 맛있는편이었어요 ㅋㅋ
은근 나가서 카레를 사먹으면 맛없을때가 많은데 요기는 맛있더라구요 ㅋㅋ 가격도 착한편이었습니다 :)
막 엄청 미친듯이 존맛이다 까진 아니어도 야채도 듬뿍이고 한끼 괜찮게 떼우기 좋은것 같아요


된장 고기 우동

된장베이스에 숙주랑 이것저것 들어있는 우동이예요
밀키트로도 판매하셨던것 같은데, 저는 된장맛을 엄청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그래도 뜨끈하게 맛있게 잘 먹어던거같아요
가게 특성상
여름보다는 날씨 쌀쌀할때 더 딱인거같아요 지금은 판매안하고 있고 추워지면 할거같아요


미친 존맛 - 치킨 가라야게

저는 백수의찬 튀김류가 넘넘 맛있는데 특히 이 가라야게는 정말 존맛입니다..
남편도 엄청 좋아해서 많이 먹더라구요 ㅋㅋㅋ(사장님이 이거 많은데 시키지말라고 안시켰다가 또 시켜서 먹었으니까요!)
강추강추 존맛입니다 존맛! 진짜 완전 맛있어요 :-)

너무 맛있어서 또시킴 ㅋㅋㅋㅋ

아기자기하죠
홍초소주칵테일인가 시키면 이렇게 안주도 주세요 ㅋㅋㅋ뇸뇸 :-) 꿀맛!


이번에는 카레를 먹었었네요 ㅋㅋㅋ
밥이랑 먹기 좋은거같아요 ㅋㅋ 이때 목요일마다 특별 카레 하셨는데 못먹어봐서 조금 아쉬워써요
그런데 사장님이 맛보시라고 조금 남은거 떠주셨는데! 색다른 맛이었답니다



카레 돈까스!
맛있는 카레+ 돈까스의 조합은 환상적이죠 ㅋㅋㅋㅋ
고기 두툼한 카레에 돈까스 먹으니깐 행복했답니다 뇸뇸뇸^_^


백수의 찬의 매력이라면 그래도 조금 착한가격과 성의있는 맛난 음식을 먹어볼 수 있다는데 있는것 같아요!
오래머물거나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긴 그렇지만 안주거리도 많고 제가 올린 음식은 거의 식사류인데 술도 판매를 하고 계시거든요 ㅎㅎ
젤 좋은점은 메뉴가 다양해서 뭘 먹어볼까 하는 이런 재미가 있답니다.
요일별 특별식도 있구요 ㅎㅎ 주로 일식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합니다.
전 여기서 튀김류를 젤 강추하고요
특히 사진은 아직 못찾았는데 게살고로케가 환상적인 맛입니다.
엄청 큰데, 고로케 안에 게살 부드러운 크림하고 야채가 뒤섞여있어서 뭐 살짝 느끼하다면 느끼할수도 있지만
아주 꿀맛중에 꿀맛이예요 :)
왕강추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