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맛집탐방

이것저것 먹기(덕일관, 지복점, vms커피바,백수의찬,외할머니솜씨) 아이고 삭신이야



이것저것 먹은후기와 일상

사람이 에너지가 있어야 요리도 하고 건강한 음식도 챙겨먹는다.

에너지 0, 몸이 안아픈데가 없으셈 ㅠㅠ 허리도 아프고 골반도 아프고 아주 종합 병원이되었다.

잠깐 경험이었지만 임신,출산은 여자몸갈아서 하는걸 아주 절실히 느끼고 있음 ㅠㅠㅠㅠㅠ (리스펙… )

세상엔 맛있는게 참 많다아아아





추억의 덕일관

남편이 대학생때 많이 먹어봤다고 한다
안먹은지 한 10년여만에 먹는다고함. 짜장맛있는데를 몰라서 여길 가봤는데 한번 먹어본것으로 체험 끝^^


너무 기대가 컸던걸까..

너무너무 맛있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가봤는데 ㅋㅋㅋㅋ

젊은이의 영한 입맛이는 완전 맛있나봄 나는 잘모르겠다 ㅠㅠ 따흐흑


탕수육은 역시 영흥관탕수육이 내입맛이 맞다 ㅋㅋㅋ

찹쌀탕수육인가? 나는 잘모르겠는데 고기가 너무 적어서 고기덕후인 나는 슬펐음….. ㅠㅠ



이런 특선메뉴들도 판매하는듯하다


남편의 추억이 전혀묻어있지 않은 리모델링된 신덕일관이다 ㅋㅋㅋㅋ


이런 가격대이다

대학생들이 많았고 여기서 밥먹는데 나빼고 다 남자였음………^^ 남자 학생들이 참 많이… 먹는곳..^^


여기는 vms커피바!

vms커피바 평이 좋아서 한번 꼭 가보고 싶었다.

디저트나 마들렌종류가 다양한편이고, 친절하다 ㅋㅋㅋ 근데 통으로 되어있는 매장이라서 그런지 약간 시끄러운 편이고 좌석이 많지는 않다!
참고로 주차할곳은 없음 ㅠㅠㅠ



아이스크림이 띄워있는 써머라떼인데 아이스크림이 아주 달다구리하니 맛있었음 ㅋㅋㅋ

그리고 아인슈페너였남 섞어서 먹으니 오묘하니 맛있고 괜찮았다 ㅋㅋㅋ

그리고 저 마들렌이 아주 맛있었다 코코넛가루가 묻혀있었음

여기는 짜장면집과 달리 직원빼고 다 여자분덜…^^



기대가 엄청나게 컸던 지복점

지복점은 주차할곳이 좋다 ㅋㅋ 남문 상인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고 한시간 무료인듯하다 ㅋㅋ

저렇게 숯불같은거에 구어서 놓아주는곳이라 특색있는거같고 손님들이 꽤 많이 오는것 같다.

근데 나는 너무 불맛을 기대하고 너무너무 기대가 커서 그런지 생각보다는 맛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괜찮은편같다.

이주변에 예쁜 카페도 있어보이고 전라감영근처에 예쁜 카페들도 있어서 같이가면 좋을듯하다.

근처에 카페빌런이라는 카페가 있는데 좌석은 불편하지만 특색있는 메뉴들이 있고 참외 스무디였나.. 맛없을거같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있고

드립커피도 진짜 성의있게 내려주셔서 좋았음 (갑자기 뜬금없음)



전주 남부시장 청년몰에 위치한
백수의 찬 ㅋㅋㅋㅋ
이건 야끼소바이당
삼겹살이랑 숙주랑 넣고 볶아볶아

근데 진짜 근 1시간 기다려서 먹은듯..
그리고 안에는 몹시 협소 ㅠㅠ 알지만 그래도 가보고 싶은 마음 뿜뿜해서 가봄


돈까스 매우 바삭!
카레소스같은거에 찍어먹는용이당

다먹고
한옥마을 돌아다니다가
외할머니 솜씨 가기!


외할머니 빙수는 매우 착한가격 7천원이었나?
근데 팥이랑 얼음도 맛있고 괜찮았다 ㅋㅋㅋ
왜 유명한지 근 10년만에 알겠음



갑자기 피부에 중심고리홍반? 같은게 났다
첨에 병원갔을때는 의사샘이 그거라고 스테로이드 연고주고
심해지면 약먹자고했는데
걱정되어서
또 갔는데 다른의사가 갑자기 묘기증이라고 (1초컷 진료였음)
약 줬는데 안먹음…
(약 성분은 스테로이드+항히스타민).. 노우..
안먹을래…
다른 병원가려고 갔는데 너무 밀려서 진료를 못봤는데 다행이좀 좋아지는중이다


아침으로 먹은 에그존 토스트
계란이 포실포실하니 괜찮았다
브리오슈 식빵 구워서 하면 이런맛이려나 여튼 집에서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은 맛 :-)



건강이 제일임을 느끼며
끝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