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맛집탐방

현지인이 추천하는 전주 여행 맛집 추천(feat. 한식편)


안녕하세요 :)

현지인이 추천하는 전주여행 맛집을 모아서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1. 비빕밥 맛집 : 고궁


전주사람은 비빔밥을 안먹는다고 하지만 종종 비빔밥을 먹게 된 비빔밥집 고궁! 가정회관도 가봤고 유명한곳들은 다 가봤는데 제 스타일은 돌솥비빔밥이 젤 맛나더라구요.
전주아닌 지역에서 비빔밥 시켰을 때 그 충격이란… 왜케 맛없어요? 진심 충격이었습니다 ㅋㅋ 전주에 왔으니까 그래도 드셔보시는게 좋겠죠?
저의 추천메뉴는 돌솥비빔밥입니다.
장소는 전북대와 덕진공원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식사를 하시고 여름엔 연꽃이 예쁜 덕진공원 한바퀴 산책하는것도 좋으실것같아요.
주차장도 굉장히 넓은편입니다.

이렇게 2층에는 비빔밥에 대한 설명도 나와있고, 전시가 있어서 좋았습니다 :)

각지역의 비빔밥도 소개되어있는 코너가 마련되어있습니당 :)

2. 순대국밥 맛집: 조점례 순대국밥


조점례 순대국밥은 피순대가 넣어진 국밥이 유명하죠? 기본 국밥에도 피순대가 4개정도 들어있습니다.
저도 피순대??? 하면서 처음엔 거부감이 있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가끔 생각나는 맛입니다.
초장에 콕 찍어서 먹으면 샹투스가 들리는 바로 그맛입니당
장소는 남부시장에 위치해있습니다. 전주 남부시장은 전주한옥마을과 인접해있어서 가기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남부시장 다리 밑 공영주차장은 일단 1시간 주차가 무료입니다 :) 그리고 저렴한 주차비를 자랑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주차하셔도 좋을듯합니다.

남부시장하니까 남부시장 청년몰에서 그냥 쉽게 먹을 수 있는 백수의찬도 함께 껴놓아봅니다 ㅋㅋ

남부시장 청년몰 맛집 백수의찬에서 내가 먹은 음식들^_^(feat. 많이도 먹었네) - https://sosohantips.tistory.com/m/107

남부시장 청년몰 맛집 백수의찬에서 내가 먹은 음식들^_^(feat. 많이도 먹었네)

안뇽하세요 :-) 전주 맛집으로 소시 수영 라이브(?)에도 등장했고, 또 놀토에도 살짝 등장했었던 전주 맛집 남부시장 청년몰에 위치한 백수의찬에서 제가 그간 먹어본 음식들을 내돈내산으로 살

sosohantips.tistory.com

3. 난 피순대가 싫다! 그렇다면 국밥맛집: 덕천식당


덕천식당은 전북대 구정문 근처 골목에 있습니다. 주차장이 있긴한데 협소한편입니다. 여기는 피순대등 순대는 쓰지 않는데 순대국밥집이예요.
내장국밥집 혹은 머리고기 국밥이라고 보시면 좋을것같고, 머리고기가 아주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학생들이 많아서인지 가격도 착한편입니다.

4. 곱창구이 맛집 : 정이품 소곱창


한우곱창을 사용하는 정이품 소곱창입니다. 사장님이 아주 재밌으시고 친절하세요.
곱창전골도 맛있는데, 저는 곱창구이를 더 좋아합니다. 소곱창이 비싸서 양은 적은편이예요. 아마 기본으로 2인가시면 3인분시키셔야하지않을까싶어요.
여기에선 대창은 안팔고 곱창과 막창정도만 파는것같습니다. 그리고 좌석간 거리가 좁은편이고 술드시는분들이 많아서 좀 시끄럽긴해요!
하지만 확실히 정말 깔끔하고 맛있는 곱창구이집임이 확실합니다.
옆에 주차장은 완비되어있고, 골목에 주차하셔도 됩니다. 중화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곱창전골도 맛나요


5. 메밀 냉면과 통닭의 절묘한 맛집 : 메밀 방앗간


메밀방앗간은 메밀 통닭이 유명한 맛집입니다. 오시는 분들은 거의 치킨 반마리를 같이 시켜서 드시는 편이예요.
치킨을 메밀반죽에 묻혀서 튀겨서 그런지 아주 바삭바삭하고 맛있답니다. 또 냉면하고도 무척잘어울리는 맛이예요. 냉면도 맛있는데 저는 매콤한 비빔냉면을 더 선호합니다.
치킨가지고 싸울까봐 한마리 시킨적도 있었어요ㅋㅋ 양이 많지는 않지만 아무튼 냉면 사이드로 엄청나게 잘어울리는 맛난곳입니다.
중화산동에 위치해있고, 주차장은 넓게 잘되어있어서 차가지고 가기에도 좋습니다.


6. 소고기 구이 맛집: 중앙숯불


소고기 구이 맛집인 중앙숯불입니다ㅋㅋ 한옥마을 가운데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요. 주차장도 앞에 있습니다. 하지만 차 5-6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긴해서
한옥마을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셔도 좋을거같습니다.
숯불 직화구이기 때문에 어떤고기를 구워도 맛있겠지만 갈빗살등등으로 이루어진 소고기 메뉴가 아주 맛납니다. 갈빗살과 안창살등 부위를 섞어서 넣어서인지
여러부위를 먹을수있고 고기질도 아주 좋은데 가격은 그래도 저렴한편입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청국장이 아주 일품입니다. 다먹고 나면 공기밥을 시키면
숯불 불판위에 청국장이 보글보글 끓여 주시는데 아주 맛있습니다. 그리고 국수메뉴도 다른분이 시켜서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국수를 꼭 시키게 된 집입니다.

7. 닭도리탕 맛집: 마중


전주 객사 거리안에 있는 닭도리탕 맛집 마중입니다. 전주에 젊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닭도리탕 맛집은 전북대에 길손네, 그리고 전주 시내에 마중정도 있는것 같습니다.
주차장 1시간이 무료고, 근처에 있는 유료 주차장을 이용합니다. 전화로 미리 문의하시면 좋을듯해요. 골목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주 매콤하고 감자등이 눌러붙은것도 맛있어요. 덜맵게를 요청하시면 살짝 덜맵게도 가능합니다. 매콤하고 달콤한데, 아주 맛있어요
공깃밥은 따로 시켜야합니당

8. 콩나물국밥 맛집: 현대옥(본점추천!)


전주 콩나물국밥은 정말 존맛이죠.. 내고향 전주의 맛이랄까!?
전 심지어 속이 안좋은날 콩나물 국밥 한그릇 때리면 진짜 속이 확풀리면서 낫는느낌까지 든적도 있어요…^_^
전주에서 유명한 콩나물 국밥집 하면 현대옥, 그리고 왱이집 정도 있는거같아요
왱이집은 전주객사근처에 위치해있고, 주차장도 넓게 갖추고 있답니다 ㅋㅋ
제가 자주가는 곳은 현대옥 본점입니다. 중화산동에 위치해있고 앞에 주차장도 엄청 넓습니다.
본점답게 다양한 메뉴를 판매중이고, 인공지능 에이아이로봇 ㅋㅋㅋ이 서빙을 해줘서 신기했어요.
저는 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오징어튀김 먹었습니다 근데 여기는 돼지국밥도 맛있고 무슨 수육도 맛있고 맛있는거 진짜 많습니다..
1인 1메뉴로 국밥시키면 콩나물과 밥이 무료리필…..!
혜자중에 혜자!




먹는건 오지게 많이도 찍었는데
사진이 없는것도 있네요…? ㅠㅠ

바깥에 이렇게 현대옥
모주 아이스크림이랑 커피도 판매해요 ㅋㅋㅋ재밌어요

주차장은 두군데나 있고 넓은편!

실험적 신메뉴가 많은편!
(그런데 대부분 맛있어요- 본점에서만 이렇게 판매해요)

이렇게 체크를 하면


뜨겁지 않은 음식류는 대부분 이렇게 로봇이 배달!
뒤에 보니까 콩순이라고 써있어요 귀엽


전 편육을 시켜봤어요 ! (맛보기 편육) 맛있음

오징어 사리는 꼭 꼭 추가해주세요 ㅋㅋ 2500원!
단백질 보충도 되고 맛나용

입구에 이렇게 손씻는곳도 있고
매우 친절한 편이고 깔끔해요!
그리고 본점이랑 체인이랑 메뉴가 좀 달라고 본점은 더 여러가지를 판매하는듯합니다!

9. 닭갈비 맛집: 고수닭갈비


고수닭갈비는 전북대 앞에 자리잡은 닭갈비집이고, 체인점을 내서 전주 시내에도 있는데요 ㅋㅋ
춘천식 닭갈비랑은 다른 닭갈비랄까요.. 학생때부터 갔던곳이고 1인분에 8천원정도(하지만 닭의 함유보단 양배추가 많이 들어있습니다)
양념이 아주 매콤달콤해서 맛있어요. 전북대점이나 객사점은 따로 주차장은 없는것같고, 볶음밥이 아주 달큰하니 맛있습니다 :)


10. 시청근처 명랑불고기- 가성비가 내려와~~>.<


명랑불고기는 돼지고기 불고기입니다. 가정식같은 불고기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ㅋㅋ
콩나물이 적절히 들어가있고 달큰하고 매콤한 불고기입니다. 1인분에 7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그리고 반찬도 맛있고 모두 국내산입니다.
밥은 한공기 1500원인데 흑미랑 섞인 잡곡밥입니다. 아주 꽉들어있어요. 밥 비비는것도 짱맛있는데 비비는건 2000원입니다. 계란하고 상추 등 넣어서 다시 가져다주시는데
그맛이 일품입니다 ㅋㅋ 돼지고기 냄새없이 부드럽고 맛있고 나름 행복한 한끼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전주 시청앞쪽에 위치해있고 주차장도 나름 넓습니다 ㅋㅋ



^_^ 사진이 있는곳도 있고 없는것도 있네요.
남부시장의 경우 무조건 1시간 무료주차라서 주차하기 좋은점이 있습니당 :)
더 생각나면 이어서 쓰도록 하고, 사진도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주 현지인 추천 한옥마을 음식점과 카페 정리 (feat. 주차장..!) -
https://sosohantips.tistory.com/m/111

전주 현지인 추천 한옥마을 음식점과 카페 정리 (feat. 주차장..!)

안녕하세요 :-0 내고향 전주 전주를 사랑하는여자 돌돌입니다. 저번에 전주 맛집 한식편을 대충 정리해봤는데, 아무래도 전주에 오시는 분들은 한옥마을을 많이 찾으실것 같아서 한번 제가 좋아

sosohantips.tistory.com


글을 새로 추가했습니당:) 한옥마을 주차팁, 한옥마을 맛집, 여행팁을 작성했으니 관심있으신분들은 클릭해서 봐주세용:-)

완주-전주 한옥마을에서 가까운 갬성 숙소 소양고요/미림닭강정/고기파티파티 -
https://sosohantips.tistory.com/m/119
이거는 제가 내돈내산한 숙소후기예용
전주놀러오시는분들이 재밌게 놀다가시라고 열심히 작성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