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이것저것 먹은 후기(부안 맛집 카페탐방, 아기와 가기좋은 부안 카페 추천*ㅇ*)


코로나-19
지긋지긋 하구만여 ㅋㅋㅋ
대전및수도권 4단계 그 밖에 지역은 3단계라서 거의 배달만 해먹고 아님 밥먹기(냉장고 털기)중인데
그래도 이것저것 먹은후기를 영끌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껄껄

저의 아주 지극히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날짜와 시간은 완전 뒤죽박죽 하지만 2021년 여름~봄에 갔으므로 모두 최근에 다녀온 곳이겠지요?껄껄


1) 여기는 부안에 위치한 동충하초 꽃게장입니다.


(1) 위치는 대명리조트에서 굉장히 가까운곳에 위치해있고, 부안 채석강하고도 가까운 곳이예요
(2) 세트구성: 저희는 간장게장세트로 먹었는데 보시다시피 간장게장+전복장+새우장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당
남편은 간장게장을 진짜 별로 안좋아하고, 동생이랑 저는 좋아하는데 굉장히 맛있게 잘 먹었어요.
그리고 가게도 굉장히 깔끔하고 사장님도 친절해서 호감호감…! 가격은 거의 비슷한 편인것 같더라고요(관광지 주변이라서 이주변 간장게장은 거의 비슷비슷)

부안맛집이라고 검색하면 이곳저곳 나오는데, 어떤곳은 보니깐 블로그나 평점잘주면 뭐주고
여기도 그렇긴한데, 전 늦게봤어요 ㅋㅋㅋㅋㅋ나갈때 서비스 음료 무료 이런식으로…

저는 비루한 진실의 블로거이므로 이건 정말 그전에 갔었던 집이라서 ㅋㅋ 진실되게 쓰자면
맛있었어요 ㅋㅋ 하지만 전복장은 모두의 스타일이 아니었고, 간장게장 새우장은 꿀맛이었습니다.
정읍에서 파는 새우장이 진짜 왕꿀맛인데, 거긴 기억이 안나네요…

친절도/메뉴구성/깔끔함을 모두 잡은곳 같았고, 주변 간장게장 가게와는 비교를 안해봐서 사실 모르겠어요
하지만 저 간장게장은 진심으로 맛났습니다 ㅋㅋㅋㅋ 막 많이 짜지도 않고 저 알이 들어찬게 참 맛있었습니당 :-)

네이버 평점은 4.3~4.4 정도였는데 괜찮은곳 같았어요 ㅋㅋㅋ
간장게장 맛집입니다. 다시가면 전 근데 간장게장으로 된거만 먹던가 새우장만 먹을듯





2) 김인경원조바지락죽


요기는 부안에 위치한 김인경원조바지락죽입니다
저는 변산명인바지락죽 여기는 가봤었고, 진짜 진정한 맛집은 고창 동호에 있는 호수가든(진짜 초딩입맛이었는데 백합죽먹고 할렐루야!)
빼곤 안가봤어요
근데 간김에 바지락죽 먹어보자 하고 검색검색 평점중에서도 너무 안좋은 평점있는곳들도 많더라구요 ㅜㅜㅜㅜ
그러다가 그냥 한번 가보자 하고 가봤습니다
여기는 특허받은 바지락죽이있었어요. 뽕나무 잎을 넣은 바지락죽인데 저는 그냥 기본으로 시켜서 먹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맛있었어요 ㅋㅋㅋㅋ 고소고소 하고 부드럽게 잘 넘어가구요
나이드신 할머니들 모시고 와도 좋을것같아요.
점심때만 바지락전을 하신다고 하는데 둘이와서 먹어보진 못했어요 맛있을것 같습니다 :)
요기도 부안 맛집인거같아요.  9천원가격인데 영양도 만점일것같고, 해감도 잘되어있는 바지락으로 만들어서 맛있었습니다!
변산명인바지락죽은 정말 예전에 먹었었는데 저의 갠적인 입맛으론 여기가 더 맛났는데요
그래도 다 맛있는거같아요 ㅋㅋ 숙소랑 가까운데 가셔서 드셔도 좋을것 같습니당 :-)



3) 알랜드 카페


저는 슬지네 제빵소도 갔었는데요. 곰소쪽이라서 사실 부안에서도 먼편이예요 ㅋㅋㅋㅋ 이번에도 들리긴 들렸는데!
막 여길 꼭 가야한다 이건 아니더라구요 ㅋㅋㅋㅋ 하지만 찐빵이랑은 참 맛있었어요 소금커피도 참 특색있구요
그런데 여기는 그냥 네이버지도상으로 평점이 높아서 들렸는데 사장님도 참 친절하시고 커피맛도 맛있고, 특히 청으로 만든 에이드가 엄청 맛나더라구요
자몽에이드였는데 진짜 맛있어서 그 담날도 가서 먹었어요 .그리고 바닐라라떼도 가루로 만드는 바닐라라떼여서 아바라 맛집이었습니다 ㅋㅋㅋㅋㅋ
근데 부동산도 겸하는 카페라서 새만금 드라이브할때 가기 좋은거같아요. 저희도 바지락죽 먹으러 갔다오면서 들린곳이었는데 아주 좋았어요 :) 제 입맛엔 스벅보다 맛났습니다

4) 카페909


요기는 전북투어패스 카드로 들린곳인데요 생각보다 엄청 괜찮았어요 ㅋㅋㅋㅋ
아기랑 가기 좋은 카페같아요. 이때 계속 비가 내리고 좀 흐려가지고 그런데 완전 바다뷰더라구요
전북투어패스 카드가 있으면 아메리카노/아이스티가 무료예요. 근데 가격이 좀 비싼 카페더라구요 아무래도 전북투어패스 가진 손님들이 오셔서 그런걸까요?
막 핫한 인스타 감성 카페는 아니지만 카페가 굉장히 넓어서 코로나 시국에도 야외에서 마실 수 있어서 좋아보여요(하지만 지금은 타죽겠죠? ㅜㅜ)
넓은 마당같은 곳이 있고 아무래도 너무 습해서 2층에서 마셨는데 바다가 보이더라구요
동해바다도 좋지만 서해바다뷰도 나름 멋져요 ㅋㅋㅋㅋ

조카가 비눗방울 사달라고해서 동생이 사주던데, 이 카페의 장점은 넓은 마당이 있어서
손님들 안계실때 가기전에 비눗방울을 날릴 수 있어요 ㅋㅋ 5000원의 행복
애기가 진짜 엄청 행복해했답니다. 4살인데 물놀이하는거보다 저게 더 제일 재밌었다고 할만큼 ㅋㅋㅋ
어른들도 재미날거같아요. 왕비눗방울 날리기 ㅋㅋ
아메리카노 맛도 괜찮고 딸기요거트스무디도 거의 7천원8천원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ㅋㅋㅋ

부안에 누에 박물관? 도 있고 도자기 박물관도 있는데 이런곳 들리고 카페 들리면 좋을거같아요 아기가 있으신분들이있다면 ㅋㅋㅋ
전북투어패스 카드로 다 갈수있거든요^^

http://naver.me/FWLhpURA

전북투어패스 : 네이버

방문자리뷰 472 · ★4.56

m.place.naver.com


네이버에선 미리 예약도 할있긴 한데 대명리조트 1층에는 바로 발권하는것도 있더라구요 :)


이거저거 적어야지 했는데
나눠서 적어야겠어용


저는 안갔지만 대명리조트 부안도 ㅋㅋ
코로나 시국에 아기들이랑 가기 좋아보여요. 왜냐면 동생이랑 조카가 갔는데 이때 워터마스크같은것도 계속 끼고 물놀이할때도 나름 안전하게 잘 다닐 수 있어보이더라구요!
저기는 실외고 실내 풀장 유수풀도 있대요.
그리고 대명리조트 부안에서 식당에서 파는 젓갈정식도 오오 되게 괜찮았어요 깔끔하고 막 지은밥에 젓갈+제육볶음 정식 등으로 메뉴구성이 좋더라구요 :)
이런데서 파는건 맛없겠지 하는데 역시 전라도 손맛이라 그런감!? 꿀맛이었어요 ㅋㅋㅋ
또 그 아래 BBQ도 완전 꿀맛…!


부안에는 내소사, 또 봄이나 가을에는 수성당 아카시아/유채꽃이 엄청 예쁘고해서 여행다니기 좋은것같아요.
급 여행코스 추천이 되어버렸네요!
부안/군산도 묶어서 다녀오는것도 좋겠네요. 여기저기 좋은곳이 많은것 같아요 ㅠ ㅠ 하지만 막 다니기 어렵다는것….!





암튼  모두모두 코로나 조심
몸사립시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