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후기/제품리뷰

알뜰폰 셀프 개통 후기(짱쉽다!) feat. 프리티텔레콤


때는 8월

갑자기 LGU+에서 공격적인 알뜰폰 요금을 내놨다고해서

안그래도 요금제를 바꿔야하는 나는 요금제를 갈아타기로 했다!!
알뜰폰으로!!

직장용으로 알뜰폰을 개통하고 해지한 경험이 있는 나는.. 솔직히 믿음이 많이 없어졌지만(왜냐면 어플등으로 해결할 수 있는 일도 알뜰폰이기에
꼭 상담연결을 해야하고 그 연결이 지체되는일이 잦았기때문에 ㅠ_ㅠ 이걸 진짜 쓸까? 내가? 막 이런생각을 했었음.)

해지하려고 전화해서 30분동안 통화가 안되고
그런 경험이 있어서 진짜 좀 망설여졌었다 ㅠㅠ 통화품질은 괜찮은편이었지만…(kt였음)

근데 검색을 하다보니
1. 어차피 3사 통신망을 빌려서 해서 통화품질 등은 같다.
2. 고객센터가 잘 되있고 친절한 곳이 있다. - 대표적으로 이야기텔레콤, 프리티 텔레콤 등을 추천해서 나는 프리티텔레콤으로 선택함(진짜 별생각이없었음)
3. 알뜰폰마다 업체가 몹시 다양하고, 혜택이 다양하니 꼭 검색을 해서 알아봐야한다(난 대충검색해서 했음)

내가 그 중에서(대충검색해서)
내돈내산으로
프리티 텔레콤을 선택한 이유

1. 고객센터 연결이 빠르고 친절하단 후기
2. 약정이 없는 무약정이라 언제든지 해지가능
3. 아트박스에서 유심구입가능(근데 모든 아트박스는 아니고, 재고현황등을 꼭 확인!)

이 세가지때문에 가입했다
원래는 16900원짜리 요금제인데 7700원에 할인하는 요금제로 신나서 가입을 했는데!
나는 뭐지 가입이 된건가 애매한 상황이었는데 가입이 되었다.


가입절차는 정말 쉬웠다
지금은 7700원 요금제가 사라져서 다른 요금제로 예를 들어보려고 한다 ㅋㅋ
지금 핫한 요금제는 유플러스 통화/데이터 완전 무제한 23100원 요금제인거같다!
이거나 저거나 하는 방법은 같다!

먼저 홈페이지에서 요금제를 살펴보고
선택을 한다. 보면 따로 약정은 없지만 요금제마다 어떤 요금제는 일년 한정 뭐 이런식으로 달라진다
내 요금제로 1년동안만 7700원이고 그 이후는 두배로 바뀐다. 일단 잘 확인하고



이렇게 가입신청을 누르면
이런식으로 선택하는것이 뜬다. 나는 번호이동으로 했다. 업무용 투폰이면 신규가입이겠지만 난 번호이동으로 가입!



이미 유심보유중인 사람은 아트박스 등에서 미리 구매를 한 사람일거같다.
아트박스에서 유심을 구입한 사람은 유심보유중 나는 유심없음(2200원이었다)
그리고 아무혜택없이 신청했는데 셀프개통이 뭔가 싶어서 그냥 가입신청을 했다

근데 이게 거의 8월말이라서
이게 과연 개통이 될까?
9월이되면 안된다던데
하면서 좀 걱정을 했다.
그 요금제 판매가 끝나버리고 9월이 되서 유심이오면.. ㅠㅠ
나는…? ㅠ_ㅠ 그냥 비싼 알뜰폰을 쓰게되는건가요!하면서 고민이되어가지고
일단 유심택배받기 하고 가입신청을 했는데, 그리고 나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봤다.

오 생각보다 엄청 친절하게 안내를 잘해줬다.
내가 궁금한 부분에 대해서 엄청 친절하게 안내를 잘해준거다.

Q. 8월에 홈페이지에서 신청했는데 9월에 유심이 와도 8월 요금제로 신청이 되나요?😂
A. 그렇다! 어차피 그때 신청을 해주신거기때문에 그 요금제로 신청이 된다!💁


이 내용을 엄청 친절하게 알려주셨고 유심을 택배로 보냈는데 송장번호도 따로 알려주셨다 그렇게 기다리다보니
9월초순에 유심이 도착했다.
유심으로 개통하는 절차를 살펴보니 셀프개통/문자개통 두가지 방법이 있었다.

근데 이미 8월에 판매가 끝난 요금제라 셀프개통을 할 수 없었다(왜냐면 홈페이지에서 선택하는 탭이 없었음 ㅠㅠ)
그래서 처음에 저 아래 방법으로 문자개통으로 문자를 보냈는데 답이없었다. (핵당황)
기다리다 다음날보니까……..^_^ 번호를 잘못적었던 것이었다.
그래서 다음날 다시 제대로 적어서 보내고,,
혹시 몰라서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를 해보니 엄청 친절하게 안내를 해주셨고
저 말대로 유심을 끼우라고 문자온 다음에 끼우고 껐다켰다 하니까 진짜로 개통이 되었다!!!(짱쉬움)

아무튼 그래서 엘지유플러스 요금제로 7700원 요금제를 쓰고 있다
skt 33000원짜리 요금제에 테이터 공유를 필수로 하면서 사용했는데, 지금 요금제는 비슷한 가성비면서
또 다사용하면 저속으로 3g무제한으로 바뀌기 때문에 생각보다 쓸만하다 ㅋㅋㅋㅋ
그리고 언제든 약정이 없어서 바꿀수 있다는것…!
근데 가끔은 안터질때도 있어서 더 예민하게 받아들이게 되긴하지만 딱 그런경우는 한번밖에없었다!



저렇게 간단하게 개통을 할 수 있다.

물론 부모님들한테는 어려울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나도 기계치에다가 복잡한거 딱싫어하는데도 생각보다 쉽게 할 수 있었고
고객센터 연결도 되어서 괜찮았다.
문자개통을 신청하고 좀 기다리면 유심을 바꿔끼고 껐다 켰다만 하면 되기때문에 그런 부분이 아주 쉬워서 만족스러웠다 :-)


셀프개통/알뜰폰 생각보다 진짜 쉽게 할 수있었음!!
😇 추천추천 왕추천
통신비 아끼는거 추천이다